송파여성문화회관 방과후교실은 관내 맞벌이 부부의 자녀 등 방과 후 보호가 필요한 초등학교 저학년 (1~3학년) 어린이를 중심으로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6년 4월21일, 송파여성문화회관 방과후교실에서는 의미있는 행사가 열렸다. 롯데마트 송파점에서 “4월의 테마- 나의 꽃 가꾸기” 행사의 일환으로 수국 화분 25개를 어린이들에게 제공한 것이다. 어린이들은 각자 수국 화분 하나씩을 맡아 자신의 책임하에 키우기로 하였다. 앞으로 수국에 물도 주고 관찰일기를 써서 정성껏 돌볼 것이다. 잘 키운 어린이에게는 포상계획도 있다고 한다. 수국 화분에 각자의 이름을 적은 폿말을 꽂은 후 어린이들은 간식과 음료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를 진행한 롯데마트 송파점 김평옥 매니저는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월 1회 관내 돌봄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캠프, 영화관람, 식음료 기부 등 여러 가지 의미있는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송파여성문화회관 방과후교실 심재희 원장은 “한 어린이를 키우는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이 있는데, 관내 기업이 어린이 돌봄 교육에 관심을 갖고 이처럼 의미있는 기부 봉사를 진행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더욱 정성껏 어린이들을 지도하겠다. 정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서울송파지부는 우수아창의수학지도사들과 함께 송파여성문화회관 방과후교실에 3개월 과정의 창의수학지도 재능기부를 수행한 바 있으며, 2016. 4. 27.부터 제 2기 교육을 시작한다.
송파여성문화회관 방과후교실 문의 : 02.3432.3331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서울송파지부 : 02.407.2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