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나이엔티(제품혁신부문/애완용품)
국내 대표 ‘저자극’ 반려동물 용품 하이포닉(HYPONIC)
우리나라 5천만 인구 중 천만 명 이상이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정에 속한다고 한다. 그 만큼 반려동물은 우리와 가깝고 친숙한 존재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국내 반려동물 용품 시장 3조원 시대가 열리며 수입품 일색인 반려동물용품의 국산화를 이끌고 있는 ㈜쿠나이앤티(대표 강준배, www.koonaent.com)가 주목을 받고 있다.
쿠나이앤티의 강준배 대표는 SBS TV동물농장을 통해 스타견이 된 강아지 ‘웅자’의 견주 ‘웅자오빠’로 반려인 들에게 더 많이 알려진 인물이다.
서울대와 강준배 대표가 공동연구개발한 저자극, 저알러지 기능성 브랜드인 [하이포닉]은 2016 한국소비자선호도1위브랜드대상을 수상하며 지난 4월1~3일간 처음으로 참석한 반려용품 박람회에서 전량매진 되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서울대와 공동연구 했다는 것도 소비자들에게 큰 신뢰를 주는 요인이지만 반려인이 직접 만든 제품이란 것에 소비자들이 믿고 쓰는 것이다.
제품을 직접 사용해본 소비자들이 경험한 효과가 입소문을 타면서 본격적인 성장세가 시작된 쿠나이앤티는 지난 몇 년간 중기청의 R&D 지원으로 개발한 저알러지 기능성 식품의 출시가 하반기에 예정되어 있어 이를 통해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할 예정이다. 또한 다음 달 업계 최초로 TV홈쇼핑에 진출하게 되어 업계에선 가장 핫한 브랜드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강준배 대표는 “반려동물과 사람이 행복하게 공존하는 세상을 만드는 것, 이것이 쿠나이앤티의 비전이며 언젠가 파주 출판도시처럼 반려동물이 함께 거주할 수 있는 설계가 반영된 주거타운을 만들 것이다.”고 말했다.
쿠나이앤티의 브랜드 [하이포닉]은 전국 롯데마트와 동물병원, 펫샵에서 만날 수 있으며 조만간 중국 및 해외시장에 진출할 예정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 1등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