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스포츠서울라이프 특별기획 Best Innovation 기업&브랜드
(혁신리더/주얼리 부문) - 반지공장(RING FACTORY) 대표 정진성
반지공장, 게르마늄 반지 출시 패션 주얼리에 건강 기능성 접목
연중 최고의 결혼 시즌인 5월을 앞두고 결혼 예물 주얼리 업체들의 손길이 바빠지고 있다.
이런 때에 고객의 아름다움과 아이덴티티를 돋보이게 해주는 ‘반지공장’(RING FACTORY) (대표 정진성, www.ringfactory.kr, 1833-8378)이 각광을 받는다.
대구시 중구 태평로에 직영제조공장과 대구시 북구 유통단지로에 고객센터가 위치한 이 회사는 1980년 귀금속 전문 제조업체 성화사로 출발해 도·소매 귀금속 매장들을 대상으로 패션 주얼리를 제작·유통하는 중견 기업으로 성장했다.
‘반지공장’에서는 프리미엄급 기술력과 디자인력, 풍부한 창의성을 보유한 세공 장인들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하이퀄리티 주얼리를 제작한다.
주력 제품은 골드, 실버 귀금속이며 2015년 게르마늄(Ge)을 활용한 건강 기능성 반지를 개발해 특허 2건을 출원하고 패션성을 가미한 게르마늄 반지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스테인리스나 텅스텐에 게르마늄을 본드로 붙인 액세서리가 아니라, 금·은으로 만든 반지 안쪽에다 고순도 게르마늄 칩을 알 물림 기술로 고정시킨 귀금속이다. 따라서 빠지지 않을뿐더러 신진대사와 혈액 순환 기능을 활성화시키며 통증을 완화하고 음이온을 방출하는 게르마늄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창업주의 2세로 가업을 승계한 정진성 대표는 “‘반지공장’의 주얼리는 마산(내서하나로마트 2층) · 거제(농수산물유통센터 1층)의 직영 판매장과 울산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을 통해 유통되고 있으며 해외수출을 준비하고 있다”며 “게르마늄 팔찌, 목걸이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