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를 위해 헤드헌팅 전문기업이 팔을 걷어붙이다!
구직자를 위해 헤드헌팅 전문기업이 팔을 걷어붙이다!
  • 오문영 기자
  • 승인 2016.05.1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보장 형 구직활동 대행 서비스 “GOOD JOB” 출시

구직자를 위해 헤드헌팅 전문기업이 팔을 걷어붙이다!

취업보장 형 구직활동 대행 서비스 “GOOD JOB” 출시

 
“고용서비스우수기관” 
사람과 사업을 가치 있게 win-win 하는 기업

구인대행 업무에 구직대행 업무를 접목하여 효율극대화

 



본 기업은 고용서비스우수기관으로 국가정책에 부흥하는 사업방향들을 제시하고 있다.기존은 기업의뢰에 따른 맞춤인재 써칭 및 추천이 주요 사업이었으나, 점차 심화되는 개인의 구직난 해결에 일조하고자, 개인의 개별적 구직활동을 전문적이고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취업보장 형 구직활동 대행 서비스“GOOD JOB”을 사업을 개시한다.

120명의 전문 컨설턴트로 구성된 에이치알맨파워는, 개별 구직자의 경력을 컨설팅하고, 이에 따른 최적의 일자리 정보를 맞춤 제안한다. 기존의 온라인 단순 매칭 방식과는 다르게, 컨설턴트를 통한 오프라인 컨설팅과, 다년간 헤드헌팅 서비스를 통해 축적 된 10만 건의 누적 채용정보와 40만 건의 인재DB를 활용한 매칭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매칭 정보를 제공, 취업 성공률을 극대화 한다는 전략이다. 동사의 김민호 회장은“기업이 인재 채용에 기간 및 대상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고 서치펌의 도움을 받아 채용에 접근하듯이, 개인들도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서는 전문가와 함께 자신에게 맞는 전략을 수립해야 하며, 그 전문가의 선별이 매우 중요하다.”고 “GOOD JOB”서비스의 취지를 밝혔다.

“GOOD JOB”은 880,000만원(VAT포함)의 유료 회원제 서비스로 운영된다. 1회 가입비로 개인에게 전담 컨설컨트를 배정 평생 경력 컨설팅을 제공하며, 구직자가 동사를 통해 취업에 성공할 경우 납부한 가입비의 효력은 소멸된다. 단, 일정 기간 동안 동사를 통해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회원의 요청이 있을 경우, 가입비는 전액 반환한다. 김 회장은” 경력 관리 및 취업을 위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입회원이 원하는 기업에 취업이 되도록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지만, 서비스의 최종 목적인 ‘취업’에 이르지 못할 경우, 수수료는 한푼 도 받지 않겠다” 라고 서비스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수수료 전액 반환은 금번 “GOOD JOB”런칭 이벤트로 5월말까지 가입자에 한하며,

이후가입자는 일정의 서비스 수수료가 별도 부과 될 예정이다.

(서비스 문의: 인터넷 홈페이지 www.hrman.co.kr/ 02-2183-0000~0000/ 카카오톡: ID)

본 서비스이용자는 구직활동과 동시에 모바일 APP“Key Man”이라는 시스템을 적용하여 모집공고를 볼 수 있으며 본 모집요강에 본인 및 주위에 우수한 인재들 추천하여 합격하면 150~200만원정도의 축하금도 받을 수 있다.

(주)에이치알맨파워그룹은 HR부문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NO1. 서치펌이며, 업계 최초로 사내 클라우딩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업무 전반에 시스템화를 이루었으며, PMS시스템을 기반으로 Career Management 사이트인 MYCM, 모바일 APP, 모바일 WEP을 구축하여 대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고용노동부 유료직업소개사업부문 고용서비스우수기관 인증 업체이기도 하다.

고유영역인 헤드헌팅 서비스를 기반으로 취업준비생을 위한 “JOB ACADEMY”와 “CAREER CONSULTING”, 은퇴자 지원프로그램인 “OUTPLACEMENT BUSINESS”등 한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으로 끝까지 책임지자는 모토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고용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 된 만큼, 국가 노동 정책에 부응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

통계청2016년 2월 고용동향을 보면 2월 취업자는 2,541만 8천명으로 전년 동월대비 22만 3천명이증가했으며, 고용률은 58.7%로 전년동월대비 0.1%하락했고 15~64세 고용율은 65%로 전년동월대비 0.1% 포인트 상승했다고 한다.
실업률은 4.9%로 전년동월대비 0.3%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통계청은 밝혔다.
사업시설관리 및 사업지원서비스업 등에서 증가폭이 확대되었으나, 도매 및 소매업, 농립어업의 감소세 지속 등으로 전체 취업자는 전년동월대비 22만 3천명 증가한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한다.

산업별로 제조업 10만 8천명, 사업시설관리 및 사업지원서비스업 6만6천명, 공공행정, 국방 및 사회보장행정 6만 2천명, 숙박 및 음식점업5만5천명 증가했으며,도매 및 소매업 11만 8천명, 농림어업 6만 1천명, 협회 및 단체,수리 및 기타 개인서비스업 1만9천명 등에서는 감소했다고 한다.

이러한 고 실업률 환경 속에서 개인이 시장에 재빨리 대응하기에는 어려움이 많다. 반대로 기업체 인사담당자들은 인재가 없다라는 말을 한다. 고 실업률 속의 인력난이라는 기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침체의 늪에 빠진 경기 속에서, 기업과 개인의 상생을 위해서는 적재적소로의 인재의 배치가 중요하며 기업에게는 인재정보를, 개인에게는 채용정보 제공해 줄 수 있는 서치펌의 역할이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이미 기업의 서치펌 활용은 성숙기에 접어들고 있으나, 개인의 서치펌 활용은 매우 미미한 상황에서 이를 활성화 시키는 것이 개인 뿐만 아니라, 산업 주체 모두를 위해 매우 필요하다.


현재 에이치알맨파워그룹은 전문 헤드헌터 120여명이 근무를 하고 있으나 금번 취업보장 형 구직활동 대행 서비스인“GOOD JOB”을 출시하면서 전문 컨설턴트를 300~500명로 증원하여 더 많은 개인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동사는 이미 6,000여 개의 고객사와 40만명의 우수인재 DB를 보유하고 있어 타 헤드헌팅 기업의 벤치마킹 1순위로 자리매김하고 국내 서치펌문화를 주도하고 있다. 

이는 서비스에 대한 철저한 사후관리와 함께 도덕성을 갖춘 헤드헌터들이 고객사와 후보자간의 원활한 소통을 매개 함으로써 국내 서치펌 문화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데 기인한다고 할 수 있다.
 

김민호 회장은 “변화는 두려움이 아니라 새로운 즐거움이다”라는 신념을 토대로 구직자와 기업이 모두 웃을 수 있도록 끊임없는 변화와 도전을 계속 해 나갈 것이며 “성실한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기업과 개인 모두 win-win 할 수 있는 경력분야 최고의 성공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