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리딩 크루즈 선사 ‘로얄 캐리비안 크루즈’는 모바일 SNS 채널인 ‘피키캐스트’를 통해 얼루어호와 함께한 카리브해 크루즈 여행기를 연재했다고 밝혔다.
이번 여행기는 어렵고 생소한 크루즈 여행에 대한 인식을 바꾸기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피키캐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이뤄졌다.
총 3편으로 제작되는 카리브해 크루즈 여행기는 피키캐스트 셀럽 에디터인 ‘아이언형’과 ‘피키꾸러기’가 함께 참여해 제작됐으며, 미국 플로리다주 포트로더데일에서 시작해 로얄 캐리비안 크루즈의 사유섬인 라바디(아이티), 팰머스(자메이카), 코주멜(멕시코)을 기항하는 서부지중해 7박 8일 대표 일정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또한 고연령층뿐만 아니라 젊은 층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엑티비티와 프로그램이 소개돼 있으며, 젊은 에디터들이 선내와 기항지 곳곳을 누비며 몸소 경험한 내용을 스토리텔링하여 생생하게 풀어내 콘텐츠 유저들이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다.
로얄 캐리비안 크루즈 관계자는 “이번 여행기는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된 알찬 크루즈 여행 가이드”라며, “크루즈 여행이 생소하거나 여행으로 어렵다고 느꼈던 분들께 좋은 정보 창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로얄 캐리비안 크루즈는 세계 최대 규모인 22만톤 오아시스호, 얼루어호, 하모니를 비롯해 아시아 운항 최대 17만톤 급 신개념 크루즈선인 콴텀호와 자매선인 오베이션호, 앤썸호, 아시아 운항 14만톤 보이저호, 마리너호 등 총 25척의 크루즈선을 보유한 선사로 현재 아시아, 알래스카, 지중해, 북유럽, 카리브해, 멕시코, 캐나다, 호주/뉴질랜드 등 전 세계 6대륙 75개국 250여 곳을 운항 중이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로얄 캐리비안 크루즈와 함께 카리브해 크루즈를 즐겨야 하는 이유’ 기획전을 포함 다양한 무료캐빈 제공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