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암은 자각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아 정기검진을 통해 암에 대한 관리가 필요한데 의료발달로 암을 초기에 발견할 시 생존확률이 높고 치료가 가능하지만 여전히 암은 우리 생활 속에 큰 부담으로 자리하고 있다.
특히 국민건강보험의 지원이 확대됨에 따라 암환자의 치료비 부담률이 감소하는 것 같아 보이지만 의료기술의 발달과 함께 암 치료비용도 높아져 경제적 대비가 필요하다.
암이 주는 경제적 부담은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에게까지 영향을 끼칠 수 있어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암에 대해 미리미리 암보험 추천 상품으로 대비해야 하며 암보험비교사이트에서 다양한 상품 비교가입이 중요하다.
요즘은 저렴한 암보험 상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좋은 상품을 찾기 위해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상품을 비교하는 일이 많은데 최근에는 온라인을 통한 보험가입이 많아지고 있는 가입 전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암보험을 선택할 때에는 먼저 비갱신형 암보험인지 확인한다. 갱신형의 경우 초기보험료는 저렴하지만 일정기간마다 보험이 갱신되면서 보험료가 인상될 확률이 커 보험료가 오르지 않고 납입기간을 정할 수 있는 암보험 비갱신형을 선택하는 것이 보험료의 부담이 적다.
게다가 나이가 들수록 암 발병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100세 만기처럼 보장기간이 긴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과거 병력으로 인해 보험 가입에 제한이 있을 수 있어 건강할 때 암보험 비교상품을 가입해야 한다. 암보험은 90일의 면책기간과 1년 또는 2년 미만 암 발생 시 보험금의 50%만 지급하니 늦지 않게 가입하는 것이 좋다.
암은 고액의 치료비용을 요구하는 질병이기 때문에 암보험 가입 시 일반암 진단금을 많이 지급하는 회사의 상품을 선택해야 하며 암이 발병할 경우 한 번의 치료로 완치가 되는 것이 아니고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해 수술과 입원을 반복적으로 해야 할 때가 많으니 암 진단금 외에 수술비, 입원비까지 종합적으로 보장해주는지 확인해야 한다.
그리고 만기환급형 상품으로 선택해 보험료의 부담을 증가시키기 보단 순수보장형 상품으로 선택해 암보험료의 부담은 낮추고 보장금액을 크게 선택해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암보험 비교상품을 판매하는 회사는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KB손해보험, MG손해보험, 현대해상, 동부화재, 삼성화재, 동양생명, 삼성생명 등이 있다.
요즘에는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도 전문가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며, 다양한 보장 상품을 가입 순위 가격비교하고 추천 받는 것이 좋다고 보험관계자는 조언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