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나라는 암으로 고통 받고 있는 암 환자 수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데 의료기술의 발달로 더 이상 암은 치료할 수 없는 질병이 아니긴 하지만 요즘은 죽음에 대한 두려움보다 암 치료비용의 부담이 더 크다고 할 정도로 고액의 치료비용은 암환자의 큰 걱정거리가 되고 있다.
거기다 식습관 변화와 음주, 흡연으로 인해 발생연령이 낮아지고 있어 암보험 상품으로 경제적 대비를 할 필요가 있는데 암보험비교사이트에서 비교가입 하는 것이 좋다.
요즘 암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회사들은 조기 암 진단으로 인해 손해율이 높아 판매중단 및 보험료 인상을 하는 추세로 게다가 가입즉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가입 후 90일이 지나야 보장을 받을 수 있고 보험사에 따라 1년 또는 2년 이내에 암 진단을 받았을 경우 보험금의 50%만 받을 수 있으므로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암보험 추천 상품을 선택할 때 보장기간도 중요하다. 암은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이 급격히 증가하는데 요즘은 의학의 발달로 평균수명이 늘고 있어 처음 가입할 때 보장기간을 길게 선택하며 아픈 곳이 있다면 보장이 제한될 수 있으니 건강할 때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암에 대한 위험률은 나이가 들수록 높아지기 때문에 젊을 때 가입하는 것이 저렴한 암보험으로 준비할 수 있으며 어릴수록 보험료도 내려간다.
그리고 장기적으로 봤을 때 비갱신형 암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갱신형의 경우 일정기간마다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보험 만기가 끝날 때까지 보험료를 납입해야 돼 보험료가 부담이 될 수 있지만 비갱신형은 보험료가 오르지 않고 납입기간도 정할 수 있어 보험료의 부담이 적을 수 있다.
암보험 비갱신형 상품을 가입할 때 특정 암의 진단금이 높은 상품 보다는 보장범위가 넓은 일반암 진단금이 높은 상품이 좋고 암 가족력이 있다면 해당 암에 대해서 암 진단금이 높은 상품을 준비해야 한다.
그리고 암보험 비교상품에는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이 있는데 만기환급형은 보장기간 종료 시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받는 장점이 있는 반면 보험료가 비싼 편이다. 순수보장형은 만기 시 납입한 보험료는 돌려받지 못하는 단점은 있지만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현재 판매회사로는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KB손해보험, 흥국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 MG손해보험, 동양생명, 라이나생명, 삼성생명 등이 있으며 암보험 가입 순위 가격비교를 통한 선택이 중요하다.
암보험 비교사이트에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여러 회사의 상품을 한 번에 알아볼 수 있으니 활용하는 것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