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살면서 병원은 가기 싫지만 한 번 이상은 가게되는 곳이다. 젊을 때는 건강에 자신이 있어 병원비에 대해 크게 부담을 갖지 않지만 나이가 들면 병원비가 차지하는 부분이 커져 경제적 부담이 생길 수 있다.
전체 생애에서 병원비의 대부분을 노년기에 지출한다고 할 정도로 나이가 들수록 의료비가 늘어난다. 이유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질병, 사고 위험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이에 병원비 지출에 대한 대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 각종 의료비를 보장하는 어린이 부모님 가족 의료실비보험이 큰 인기다.
의료실비보험이란 실제 지출한 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으로 국민건강보험의 보완적 역할을 해주어 필수보험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을 가입 하지만 잘 모르고 귀찮다는 이유로 인지도 있는 보험사나 주변 지인들을 통해 들은 보험으로만 가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다보면 몇 년 동안만 유지를 하고 해약하는 일이 발생하게 된다.
해약을 하게 되면 금전적인 손실이 발생하고 보장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게 되니 안전하게 보장받고 꾸준히 유지할 수 있도록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에서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를 통해 잘 살펴보고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일 저렴하게 의료실비보험 가입하기를 원한다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사망보장을 최소화 하는 것이 좋다. 의료실비보험은 사망보장보다는 일상에서 발생한 의료비에 대한 보장을 받기 위함이기 때문에 실질적인 의료비 보장에 중점을 둬야 한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 상품은 정해진 금액을 보장해주는 것이 아니라 실제 지출한 병원비를 실비로 보상해 주기 때문에 여러 상품에 가입이 되어있다고 해도 중복으로 보장받을 수 없고 보험료는 중복으로 내야 해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중복으로 가입하지 않는다.
또한 실손보장 외에 다양한 특약을 선택할 수 있는데 특약은 보장을 강화 할 수 있으니 활용하는 것이 좋고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특약으로 선택해야 보험료의 부담이 적다.
아울러 의료실비보험의 실손보장은 1년마다 갱신되기 때문에 만기 때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이 없거나 적을 수 있으며 물가상승률에 의한 화폐가치가 하락하니 보험료를 높게 책정해 경제적으로 부담을 주는 것보단 가입 시 만기환급형 보다는 순수보장형 또는 일부환급형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현재 판매회사로는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현대해상, MG손해보험, 동부화재, 삼성화재, KB손해보험, 동부화재 등이 있으며 판매회사마다 장단점이 달라 의료실비보험 상품 순위 가격비교 가입이 필요하다.
한편 보험 전문가는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회사의 상품을 비교하고 나에게 필요한 상품을 추천 받고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