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험가입을 생각해 본 사람이라면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하는 상품이 의료실비보험이다. 민영의료보험 또는 실손보험 이라고도 불리는데 국민 절반이상이 가입을 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받고 있다. 의료실비보험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정액보장의 개념이 아닌 가입할 때 정한 한도 내에서 지출한 의료비용을 실비로 보장해주는 보험이다.
무엇보다 흔하게 발병하는 감기와 같은 작은 질병부터 암과 같은 중대한 질병, 사고, 상해 등을 보장받을 수 있어 적은 병원비도 부담이 되는 불황인 요즘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을 하나 준비해 둔다면 의료비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이다.
어린이 가족 부모님 의료실비보험의 주 보장에는 통원의료비, 입원의료비가 있는데 통원의료비는 외래비와 처방조제비가 분리되어 30만원 한도까지 보장받을 수 있고 본인의 필요성에 맞게 조합설계가 가능하며 외래 진료 시 의료기관에 따라 의원 1만원, 병원 1만5천원, 종합병원 2만원을 공제되고 약국 처방조제비는 1건당 8천원을 공제한다. 그리고 입원의료비는 연간 5,000만 원 한도에서 80-90%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데 실제 지출한 금액을 받을 수 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의 보장기간은 길게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평균수명의 계속해서 길어지므로 20년, 60세, 80세 만기 보다는 100세 만기 상품으로 보장 받는 것이 좋다. 만약 보장기간이 짧다면 다시 재가입할 때 병력이나 직업으로 인해서 가입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의무 가입해야 하는 사망보장금액을 크게 해서 가입할 필요는 없다. 실비보장은 살아가는 동안의 보장이므로 사망보장은 종신/정기 상품으로 보장받고 실손보장에서는 질병, 상해로 인한 보장에 초점을 맞춰서 가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의료실비보험 비교상품에서는 실손보장만 있는 것이 아니라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 골절, 화상 진단비 및 수술비, 입원비 일당, 재해사망, 재해장해, 질병사망, 운전자 담보 등 다양한 특약을 선택하면 자신에 맞는 상품으로 가입이 가능한데 이러한 특약을 선택할 땐 보험료가 오르지 않도록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특약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단, 직업 및 병력에 따라 가입이 제한될 수 있다.
실손의료보험 판매중인 회사는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MG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동부화재, 삼성화재 등이 있으며 각 회사마다 판매하는 상품에 따라 보장,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으니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를 통해 비교가입이 중요하다.
아래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에서는 전문가 일대일 상담을 통해서 다양한 상품 비교 안내 받을 수 있으며 활용해 가입하는 것이 고객의 입장에서 가입하는데 효율적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