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단법인 한국판촉물제조협회’(회장 이판암)가 국내 판촉물 및 답례품, 기념품 분야 전문 소상공인을 위한 판촉물 온라인 쇼핑몰을 분양한다.
한국판촉물제조협회는 이번 쇼핑몰 분양을 통해 온라인 분야에 자금 투자가 여의치 않았던 판촉물 딜러 및 판촉물 사업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월 1만 원의 비용으로 운영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을 지원한다.
지원되는 쇼핑몰은 온라인 쇼핑몰 관리자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업체를 위한 ‘독립형 쇼핑몰’과 온라인 쇼핑몰 시스템에 익숙하지 못한 업체를 위한 ‘1 데이터베이스 방식의 쇼핑몰’ 등 2가지 형태의 쇼핑몰이 제공되며, 쇼핑몰을 분양 받은 즉시 운영이 가능하도록 협회 카탈로그에 등록된 상품을 홈페이지에 사전 탑재해 분양할 계획이다.
또한 3가지 형태의 쇼핑몰 스킨을 제공해 디자인에 다양성을 확보했으며, 모바일 기기 이용자의 급증에 따라 모바일 쇼핑몰 버전도 무료로 추가 제공한다.
특히 협회가 제공하는 쇼핑몰은 쇼핑몰 디자인의 수정과 변경이 자유롭고, 자사의 상품 등록 및 가격 변경 등이 가능해 보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판촉물제조협회 이판암 회장은 “대부분의 판촉물 딜러 및 예비 창업자들이 쇼핑몰 운영 전문 인력 부재와 온라인 쇼핑몰 구축에 드는 비용 때문에 쇼핑몰 운영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며, “이번에 분양하는 판촉물 및 답례품, 기념품 분야의 전문 쇼핑몰은 최초 세팅비를 제외하면 한 달에 약 1만 원의 합리적인 비용으로 운영이 가능해 쇼핑몰 운영을 통한 자사 홍보는 물론 매출 증진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