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험 가입을 한번이라도 생각해본 사람이 가장 먼저 가입을 고려해 보는 상품이 의료실비보험인데 민영의료보험 또는 실손보험 불리며 '제 2의 국민건강보험'으로도 불리고 있다.
실손보장은 우리가 보통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정액보장의 개념이 아닌 가입 시 정해진 한도에서 환자의 병원비용을 실비 형태로 보장해주는 보험인데 우리가 흔히 쉽게 걸릴 수 있는 간단한 질병과 암과 같은 큰 병, 사고로 인한 상해 등을 보장 받을 수 있다.
어린이 가족 부모님 의료실비보험은 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로 구성되는데 입원의료비는 5천만 원 한도에서 80~90%까지 보장 받을 수 있으며 통원의료비는 외래비와 처방조제비가 분리되어 30만원 한도까지 보장해준다. 외래비와 처방조제비를 본인의 필요성에 맞게 자유로운 조합설계가 가능하며, 외래 진료 시 의료기관에 의원 1만원, 병원 1만5천원, 종합병원 2만원을 공제하며, 약국 처방조제비는 1건당 8천원을 공제한다. 외래비와 처방조제비 둘 다 계약일로부터 1년 단위로 180회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먼저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은 보장기간이 100세 만기로 길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우리나라는 현재 평균수명이 계속해서 길어지고 있으며 만약 보장기간이 짧다면 다시 가입할 때 병력이나 직업으로 인해서 가입에 제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의료실비보험 비교상품에서 의무 가입해야 하는 사망보장금액을 크게 해서 가입할 필요는 없다. 실비보장은 살아가는 동안의 보장이므로 사망보장은 종신 정기 상품으로 보장받고 실손보장에서 선택특약 질병, 상해로 인한 보장에 초점을 맞춰서 가입는 것이 좋다.
실손의료보험에는 의료실비만 보장 받는 것이 아니라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 골절, 화상 진단비 및 수술비, 입원비 일당, 재해사망, 재해장해, 질병사망, 운전자 담보를 선택하면 자신에 맞는 상품으로 가입이 가능하니 활용하는 것이 좋다.
현재 의료실비보험 추천상품 판매중인 회사는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 삼성화재, KB손해,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등이 있으며 의료실비보험 인기순위 별로 비교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최근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관계자는 전문가 상담을 통해서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 및 인기순위상품 안내 받아 가입할 수 있으며, 고객의 입장에서 가입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조언을 해주고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