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계청의 자료에 의하면 대한민국 사망원인은 사건사고보다는 질병사망이 압도적으로 많다고 하는데 남자의 경우 암 때문에 3명중 1명이, 그리고 여자의 경우에는 4명중 1명꼴로 사망한다고 한다.
그래서 요즘 암보험을 통해 치료비 대비를 하고 있는데 최근 회사들이 암 보험금 지급 급증 손해율로 인해서 보험료 인상이 이루어지고 있어서 암보험 가입 시 다양한 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 가입 시 주의할 점에 대해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
<암보험 상품 선택 시 주의사항>
암보험은 암만을 보장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고액 특정암 진단금이 높은 상품 보다는 보장범위가 넓은 일반암 진단금을 어떻게 얼마나 보장해주는지를 꼼꼼히 비교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암보험 추천 상품 선택 시 암 진단금은 물론 수술비용, 치료비용도 보장해주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게다가 암 치료로 인한 소득상실로 이어지는 보상까지 폭넓게 고려하여 진단금이 일시에 지급하는 상품이 좋으며, 여러 회사의 보장내용을 꼼꼼히 따져보고 가입해야 한다.
암 보장의 기간은 길수록 유리하며 5년, 10년, 20년 갱신형 암보험과 100세까지 보장 되는 비갱신형 암보험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단, 암에 대한 위험은 연령이 증가할수록 커지게 되는데 가입 후 중도에 다시 가입하게 되면 가격의 부담이 상대적으로 커지게 된다.
또한 암 보험은 가격의 수준을 잘보고 선택해야 한다. 만기환급형이냐, 순수보장형이냐에 따라 암보험료가 달라지기 때문. 만기가 될 때까지 내는 전기납을 택할 것인지 20년 납 등 특정기한을 정해 내느냐에 따라 다르다. 만일 보장자체에 의미를 둔다면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은 순수보장형을 가입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그리고 암 보험 비교상품은 계약일로부터 90일이 지난 후에 보장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또 가입 후 1년 또는 2년 이내에 암 진단을 받으면 약속한 보험금의 50%만 내주는 감액기간이 있어 보장금액을 제한적으로 지급하는 사례가 많으니 가입할 때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현재 암보험 추천상품 판매하는 회사는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KB손해보험, 현대해상, 동부화재, 삼성화재, MG손해보험, 동양생명, 삼성생명 등이 있다.
직접 알아보고 설계하기 어려운 만큼 아래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다양한 보장 상품을 암보험 비교견적을 통해 나에게 맞는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보험관계자는 조언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