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가용을 구입 했을 때 가입하는 자동차보험이 보험료만큼 보장혜택이 든든할 것이라는 막연한 생각에 운전자보험이 필요 없다고 생각하지만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은 특징이 전혀 다른 상품이다. 운전자보험은 운전자의 신체적, 행정적, 법률적인 부분을 보장해주는 보험이다.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피해자가 아닌 가해자의 상황이라면 특히, 그것이 중과실 사고라면 자동차보험에 가입되어 있다고 해도 수습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운전자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형사 및 행정적 책임 즉, 법원에서 벌금형을 선고 받고 벌금을 지불해야 할 때, 구속영장에 의한 공소, 변호사선임비용 등 교통사고 처리지원금을 실손으로 보장해주기 때문에 운전을 하는 분들에겐 꼭 필요한 상품이다. 물론, 운전자보험 역시 음주운전이나 무면허상태에서 발생한 사고는 보장하지 않는다.
운전자보험 추천 가입요령
1.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담보를 가입한다. 운전중 사고로 피해자 사망시 3천만원한도, 6주이상 10주미만 1,000만원 한도, 10주이상 20주미만, 2,000만원 한도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단, 음주,무면허,도주제외)
2. 벌금 방어비용 등도 보장이 큰 것을 선택한다. 자동차사고시 피해자와 합의를 했다고 형사적인 책임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므로 벌금 및 변호사 선임비용 방어비용을 담보를 활용한다.
3. 보장기간이 20년, 80세, 100세까지 보장기간이 넓은 것을 선택한다.
4. 운전자담보 이외에 상해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 일상생활중 배상책임, 골절/화상진단비/수술비 특약을 활용해서 일상생활중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해서 종합적으로 보장 받도록 가입한다.
현재 운전자보험 추천상품 판매회사는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흥국화재, 삼성화재, 동부화재,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 상품이 등이 있다.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 관계자는 전문가 상담을 통해서 홈쇼핑 및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비교견적 추천상품 및 가격비교 안내 받아 가입할 수 있다고 조언을 해주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