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 암으로 인한 사망자 및 암 발병자 수가 늘고 있어 암보험 가입이 필수사항이 되고 있다. 암이란 질병은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 큰 걱정과 부담을 안겨주는데 암 발병률이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고 암 발생 연령도 낮아지고 있어 더 이상 남의 일로만 생각해서는 안 된다.
이에 암보험 추천 상품이 대비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요즘은 물건을 사더라도 가격을 비교하고 저렴하게 사려는 사람들이 많은데 암보험도 마찬가지로 비교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
먼저 암 발병 시 보장이 구체적으로 되어있는지 봐야 하며 어떤 암이든 간에 이를 위한 대비를 암보험으로 보장을 해주는지 암 보장 금액이 큰지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꼼꼼히 따지고 암보험을 가입해야 한다.
암보험 추천 상품은 갱신형, 비갱신형으로 구분할 수 있다. 갱신형 암보험은 일정기간마다 보험료가 조정이 되는데 암은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이 높아져 갱신 시점에 보험료가 인상이 될 확률이 높고 보장기간이 끝날 때까지 보험료를 납입해야 돼 보험료 부담이 클 수 있다.
반면 비갱신형 암보험은 한번 가입한 보험료 그대로 유지할 수 있고 납입기간도 정할 수 있어 안정적이고 보험료의 부담이 적어 보험 가입기간 면으로는 경제적으로 유리하다.
또한 암보험 암 진단금을 많이 지급하는지 봐야 한다. 어떤 상품은 일부 암에만 고액의 진단금을 지급하고 더 이상 지급하지 않는 경우가 있거나 갑상선암, 유방암 등 생식기암을 소액암으로 구분지어 보장을 축소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보장범위가 넓은 일반암에 대한 보장금애과 보장범위를 살펴보고 암보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암보험 비교상품은 90일의 면책기간이 있어 가입 후 바로 보장을 받는 것이 아니라 90일이 지나고 난 뒤부터 보장을 받을 수 있어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현재 판매회사로는 메리츠화재, MG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KB손해보험, 현대해상, 동부화재, 삼성화재, 동양생명, 라이나생명, 삼성생명 등이 있으니 암보험 가격비교를 통해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최근에는 암보험비교사이트에서 전문가의 일대일 무료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암보험 가격비교하고 추천 받아 가입할 수 있으니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보험관계자는 조언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