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온라인 쇼핑몰 시장은 오픈마켓, 전문몰, 종합몰 등으로 분류되고 있으며, 2012년에는 44조 7,400억원의 시장규모를 기록할 전망이다. 다양한 영역에서 그 비중을 점점 넓혀가고 있는 전문몰들은 약 30,000여개로 20조 9,000억원의 규모를 보이고 있다.
이렇듯 전문몰들의 비중은 날로 커지고 있지만 지속되는 경기불황으로 전문몰들이 운영의 어려움을 성토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폭염과 휴가기간까지 겹치면서 대부분의 전문몰들의 소비지수는 하향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는 것이 업계의 소식이다.
그런데 이러한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소비자들의 관심을 기반으로 꿋꿋이 입지를 넓혀나가는 쇼핑몰이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 중 ㈜패션팝(대표 이정모)에서 운영해 국내‘가방 카테고리 킬러’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 한 가방팝(www.gabangpop.co.kr)은 눈에 뛰는 선전을 보이고 있는데 그 성공 요소로는 소비자들의 신뢰를 기반으로 그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반영하는 전략적인 경영을 꼽을 수 있다.

우선 시장의 흐름과 소비자의 니즈를 잘 파악한 것이 성공요소 중 하나이다. 가방팝은 가방 카테고리 킬러 1위라는 입지에 걸맞게 매년 트랜드를 앞서가는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 가방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는데, 이미 450개의 글로벌 브랜드들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HTML' 브랜드의 런던리미티드 상품 공급 계약으로 불황을 이겨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점점 신뢰를 잃어가는 온라인쇼핑몰 시장에서 고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신뢰도를 차분히 쌓아가고 있다. 가방팝은 과거 유수의 언론사들로부터 여러 분야에서 수상을 한데 이어 최근에는 한국미디어리서치 조사를 기반으로 일간스포츠와 한국미디어연합뉴스가 공동으로 진행하는‘2012 한국소비자선호지수 1위 브랜드 대상’에서 퍼스트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믿을 수 있는 쇼핑몰’의 대열에도 당당히 올라섰다.
가방팝은 금번 브랜드대상 수상 기념으로 유례없는 브랜드 세일대전(펠틱스, 펠틱스 레드라벨, 어쏘티드, 인케이스, 투미, 라코스테, 허쉘, 캉골, 잔스포츠 등 글로벌 브랜드 최대 50% 할인)을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고마움을 보답하고 있으며, 쇼핑지원금 최대 10,000원 지급, 연극관람권 지급, 소비자가 직접 스토리에 참여하는 재미있는 패러디 이벤트 등도 준비했다.
가방팝이 내세우고 있는‘세상의 모든 가방’이라는 당돌한 슬로건에서 느껴지듯이 가방팝은 이미 소비자들에게‘똑 부러지는 가방 쇼핑몰’로 그 입지를 더욱더 단단히 굳혀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