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이하 KBS온평원)은 지난 27일 ‘㈜휴넷’과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KBS미디어(대표 이선재)와 ㈜형설이엠제이(대표이사 장진혁)가 공동사업으로 운영 중인 KBS온평원이 ㈜휴넷(대표이사 조영탁)과 운영하고 있는 ‘휴넷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휴넷)을 상호 유기적인 전략적 협조 체제를 구축해 추진함으로써 각 기관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협약 분야는 △KBS온평원 ‘재능기부’ 기부 콘텐츠 확장 △자격증 기반 공동 교육 사업 확대 △공동 영업으로 신규 고객사 유치 및 혜택 강화 △양사간 사업 발전을 위한 지식·정보 공유, 연구 및 지원 네트워크 구축 △평생교육 체제 수립을 위한 지식 및 정보 인프라 공동 활용 △직원(학생)교육 및 자격증 과정 활성화를 위한 공동 사업 △지역사회를 위한 교육 기부 △KLT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능력 시험을 기반으로 한 중국 시장 공동 진출 △기타 각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적극 협력 등이다.
협약식에는 휴넷 홍정민 부원장 겸 스마트러닝 연구소장, KBS온평원 정종민 전무(㈜형설이엠제이), KBS미디어 권정민 차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KBS온평원과 휴넷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인 교육 사업 부문의 다양한 콘텐츠와 비즈니스 모델을 교류함으로써 각 기관 사업 활성화, 대국민 평생교육 환경 조성 및 동기 부여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재 KBS온평원은 서울특별시 서부교육지원청, 은평구립도서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태권도진흥재단, SBCK(Soft Bank Commerce Korea) 등 다양한 기업과 기관, 학교, 단체와의 업무협약을 체결·추진 중이다. 이에 그치지 않고, 협약을 기반으로 ‘재능 기부’, ‘교육기반 신사업’ 등을 실현시키며 2016년 주력 사업 목표인 업무협약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 가운데 학교·단체·기관·기업 등을 대상으로 국가 공인 자격 시험 및 민간 자격 시험 대비 교육 콘텐츠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2016년도 신규사업 ‘교육 재능기부'는 수강생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14개 기관, 약 40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며 대상자 확대를 모색하고 있다.
KBS온평원 관계자는 “KBS미디어 온라인 평생교육원은 활발한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교육 포털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라면서 “국민들의 평생교육 생활화에 적극 이바지 함으로써 국가 경쟁력 강화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S온평원은 KBS미디어㈜와 형설출판그룹 ㈜형설이엠제이가 ‘전국민 평생교육 생활화, 교육 동기 유발 및 환경 조성’을 목표로 2016년 1월 론칭한 온라인 평생교육원이다. 최근 타로카드 강좌 ‘도전 타로마스터’가 최단 기간 최다 수강율을 기록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국내외 각종 동영상 강의, 온라인 모의고사, 교육정보 등을 찾는 학습자에 힘입어 약 250만 건의 누적 방문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