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한 건축물의 주요 건축자재, ‘징크’를 소개합니다
모던한 건축물의 주요 건축자재, ‘징크’를 소개합니다
  • 글로벌 경제팀 기자
  • 승인 2016.08.17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라남도 함평군 세계나비곤충엑스포 전시관

최근의 소비자들은 튼튼한 지붕재와 섬세한 외장재를 선택함으로써 외관뿐만 아니라 오랜 기간 사용해도 부식되지 않는 안락함과 편안함을 중시하는 추세다. 많은 소비자들이 다양한 건축자재 시공 시, 건축물의 디자인 및 장점을 살리고 오랫동안 유지보수가 가능한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고 있다.
               
현대 건축물의 인기 건축외장재로는 징크판넬이 많이 사용된다. 징크는 아연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뛰어난 내부식성의 특징을 지니고 있는데 특히 100년 이상의 수명을 유지할 수 있고 자연친화적인 내구성이 강하다. 모던한 느낌과 함께 색상이 자유롭게 표현되기 때문에 많은 시공업체에서 선호하며 현대적 트렌드에 딱 맞는 외장재 중 하나다.

이와 함께 대표적인 지붕재료는 고급스러운 외관과 부드러운 분위기, 긴 수명을 장점이 있는 점토기와, 스페니쉬기와, 오지기와 등을 꼽을 수 있다. 건축자재쇼핑몰 ㈜로자의 기와 제품들은 지중해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여 현대적인 아름다움과 색상을 다양화함으로써 현대적인 건축물이나 클래식한 건축물 등 모든 형태의 지붕에 적합하다. 특히 아스팔트슁글은 주택 외관의 개성을 결정지어 다양한 외관을 연출할 수 있다.

로자의 외장마감재로는 다양한 시멘트 건축재를 생산하는 세계적인 전문기업 UAC의 자연스런 나무결무늬가 고급스러운 시멘트사이딩과 crc보드, 폴란드의 가장 큰 지붕 창문 제조업체 파크로의 지붕창, 천창까지 최고 품질의 원재료를 선택하고 있다.

건축자재업체 중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로자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건물 외장재에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다.”라면서, “국내 최대 규모의 금속기와 생산량과 판매량을 바탕으로 전 세계 70여 개국으로 해외수출을 동시에 하고 있는 세계적인 지붕자재 업체다. 비철사업과 건축자재 유통 사업 분야에서 종합건축자재기업으로 꾸준히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