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이자 줄이려면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해야
대출 이자 줄이려면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해야
  • 이청원 기자
  • 승인 2016.08.1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담보대출 최저금리 2.27%~
 

부동산 시장이 활성화 되고 있는 요즘 주택 거래 못지 않게 저금리대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어렵게 주택 구매를 결정한 만큼 최대한 지출을 줄이기 위해 소비자들이 발 벗고 나선 것이다.

하지만 아무리 기준금리가 떨어지고 시중은행 금리가 낮아졌다 하더라도 전문가가 아닌 이상, 쉽게 은행별로 비교를 할 수 있는 건 아니다. 시중은행마다 조건이 다르고, 같은 은행이라도 지점마다 조건이 다르기 때문이다. 이렇다 보니 막상 소비자들은 비교를 하고 싶어도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할 수 밖에 없다.

그렇다면 이자 절감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 보도록 하자.

금융관련 기본 용어에 대해 알아야.

집을 살 때 전용면적이 무엇인지, 복도형과 계단형이 무엇인지 알아보듯이 은행에서 돈을 빌릴 때도 좋은 조건을 이용하려면 기본 용어에 대해서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금융지식이 부족한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은행에서 추천해주는 상품을 이용하기 쉽다. 하지만 자신의 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상품을 이용할 경우 짧게는 2~3년 길게는 수 십 년의 상환기간 동안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 소비자들은 반드시 기준금리나 가산금리에 대해서는 물론이며 그 외에도 중도상환수수료, 거치기간, 상환방법 등 기본적인 용어에 대해서 간단하게라도 숙지하고 반드시 본인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라.

불과 2~3년전만 해도 돈을 빌리기 위해서 소비자들은 은행을 바로 찾았었다. 하지만 최근 대한민국에 비교 열풍이 불면서 시중은행의 최저금리도 무료로 비교 해주는 사이트가 주목을 많이 받았고, 그 중 대표적인 사이트인 ‘뱅크몰’( www.bank-m.co.kr )은 하루 평균 약 4000명의 소비자들이 사이트를 방문하여 시중은행 대출 정보를 얻어가고 있으며, 최근엔 공중파 모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알려진바 있다. 해당사이트는 금융전문가를 통하여 빠른 전화상담이 가능하고, 은행별 최저금리를 바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정확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더욱이 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보니 신규대출을 받거나 기존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를 하기 위해 은행 방문 전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뱅크몰을 이용하면 무료로 부동산,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통해 시중은행에서 제공하는 주택구입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 빌라주택담보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장기고정금리주택담보대출인 적격대출, 생애최초주택구입자금대출, 경매낙찰자금대출 상품 같은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는 물론이고 평소 대출과 관련하여 궁금했던 부분까지 전문가를 통해 설명해주는 등 선진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