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이하 KBS온평원)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Hall C)에서 진행된 ‘2016 이러닝코리아’에 참가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KBS온평원은 역대 최대 규모의 단독부스로 참가했으며, 주력 사업모델 소개 및 전시는 물론 무료 타로 운세, 이러닝콘서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배울거리를 제공하며 관람객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KBS온평원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기업, 기관, 학교들과 거래 및 협약을 성사시키는 성과를 냈다. 이를 통해 이러닝 콘텐츠 제휴, 콘텐츠 공동개발, 콘텐츠 공급, 교육재능기부가 더욱 활발히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론칭 후 최초로 해외 기업을 상대로 한 홍보와 영업활동을 전개해 해외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기도 했다.
미주, 유럽, 아시아 등 10개국 15개사가 참여하여 진행된 해외 바이어 초청 이러닝 수출상담회인 ‘이-러닝 비즈니스 플라자 2016’(e-Learning Business Plaza 2016)에 참가해 이러닝에 특화된 플랫폼과 온·오프라인 교육을 연동하는 다양한 사업모델, 교육 콘텐츠 등을 소개하고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일본, 중국, 베트남, 태국 등의 기업, 기관들이 관심을 보였으며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KBS온평원은 성공적인 박람회 참가와 누적방문 330만명 달성을 기념하고자 다양한 고객감사 이벤트를 10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KBS온평원은 KBS미디어(주)와 형설출판그룹 (주)형설이엠제이가 ‘전국민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환경 조성 및 동기 부여’라는 설립 취지 아래 공동 론칭한 온ㆍ오프라인 통합 교육포털서비스 브랜드다. 교육 전분야에 걸쳐 4,800여 개의 국내외 우수 동영상 강의, 교재, 온라인 모의고사, 재능기부, 특강 등 다양한 평생교육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현재까지 다양한 기업, 기관들과 다수의 업무협약 체결 및 누적방문 330만명 돌파, 이색 동영상강의 타로카드 '도전 타로마스터' 최단기간 최다 수강률 기록 등 다수의 성과를 내며 순항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