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가 하나의 경쟁력으로 자리 잡은 현 시대에서, 자신만의 소중한 지식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한 사람들의 발걸음이 바쁘다. 개인이든, 중소기업이든 대기업이든 그들만의 지식과 기술 등의 권리를 법적으로 보호받기 위해서는 특허등록을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특허등록을 하게 되면 아이디어에 대한 독점권을 20년 동안 보호받을 수 있을뿐더러, 상표권의 경우에는 기가 만료 후에 존속을 위한 연장신청을 통해 가히 반영구적인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있다.
하지만 특허출원을 하기 위해 준비를 진행하게 되면, (특히 개인의 경우) 자신의 특허가 특허(실용신안) 등록이 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한 걱정부터 생겨나게 된다. 특허등록 과정이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인데, 초보자 혹은 특허 출원의 경험이 있던 사람이라 할지라도, 선출원된 특허가 있지는 않은지에 대한 선행기술조사부터 출원인코드(특허고객번호) 신청 등 본격적인 특허 등록 과정을 위한 사전조사부터 꼼꼼하고 차근차근 진행하면 손쉽게 특허를 출원할 수 있다.
하지만 국제특허와 같이 더욱 까다로운 절차를 요구하는 특허등록의 경우에는 전문 변리사와 특허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비용적인 측면에서, 시간적인 측면에서 이득을 볼 수 있다.
대전특허 새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안재열 변리사는 “특허출원을 위해서는 먼저, 특허 출원의 이유를 분명히 하고, 이에 따라 원하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전문변리사와 함께 특허등록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말하며, “좋은 특허사무소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관련 특허에 대해 얼만큼의 지식이 있는가, 등록성공률은 어느 정도 되는가 등 변리사의 역량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새늘변리사사무소는 대전 둔산동에 위치하고 있는 특허법률사무소로써,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특허, 기술특허, 기계특허는 물론 해외 국제특허분야에 있어서 뛰어난 지식과 경력을 가지고 있다. 이에 세종시, 천안, 청주. 논산 지역은 물론 포항, 울산, 전주 등 전국 각 지역에서 특허상담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새늘특허의 안 변리사는 방문상담과 출장상담을 통하여, 많은 이들의 특허고민을 들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