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치고 깨지고 실생활에서 나타나는 상해는 어떠한 상황에서 든 일어날수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한다. 이런 병원치료가 필요이상의 경비를 지출하게 되면 가정경제에 부담을 갖게 된다. 살면서 병원은 가장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데 젊을 때에는 건강하기 때문에 병원비 걱정이 없지만 50대 이후 나이가 들기 시작하면 가정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병원비의 대부분을 노년기 때 지출하게 되는 셈이다. 그러나 노년기에는 소득활동이 거의 없기 때문에 늘어나는 병원비가 부담이 될 수 있다. 실제로 병원비의 부담으로 인해 치료를 포기하게 되는 경우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다만 잘 알아보지 않고 가입할 경우 금전적 손실이 발생하거나 보장 받지 못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는 만큼 안제대로 보장받고 꾸준히 유지될 수 있도록 기본적 가입요령을 숙지해야 한다.
이러한 보장을 해주는 의료실비보험도 가입시 제대로 된 설계를 해야만이 실손보험의 즉각적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가입전 알아야 할 필수 항목들 체크해 보자.
가입 시 계약 전 알릴 의무를 준수해야 한다. 계약자와 피보험자는 계약 전 알릴 의무사항 과거 병력, 직업, 운전사항 등 에 대해 정확하게 알려야 하는데 이를 정확하게 알리지 않으면 보험금 청구 시 계약을 취소되거나 보험금 지급 자체가 거절 될 수 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보장기간을 최대한 길게 선택해야 한다. 의료비는 나이가 들수록 지출이 증가하므로 의료비를 충분히 보장 받을 수 있도록 100세 의료실비보험 특약을 선택해야 한다.
한 살이라도 어릴 때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해야 한다. 나이가 증가함에 따라 질병/상해 위험도가 올라가 보험료가 올라갈 수 있고, 건강상의 이유로 가입이 거절되거나 보장이 축소될 수 있으므로 늦지 않게 의료실비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보험계약 중도해지 시 해약환급금은 납입한 것보다 작거나 거의 없을 수 있어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신중하게 검토하지 않으면 손해를 볼 수 있다. 불필요한 상품 가입했거나 필요한 보장이 없는 경우 계약이 체결 후에도 청약철회를 할 수 있으며 청약한 날 또는 제 1회 보험료를 납입한 날로부터 15(통신판매 30일)일 이내에 가능하다.
현재 의료실비보험을 판매중인 회사는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 삼성화재, KB손해보험,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등이 있으며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www.everyins.com
)에서 전문가 상담을 통해서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 및 인기순위상품 안내 받아 가입할 수 있어 고객의 입장에서 가입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