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나라의 가계부채의 심각성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정부는 가계부채를 관리하기 위해 올해 2월 여신심사가이드라인 까지 시행하였지만 하지만 계속되는 기준금리 인하로 시중은행의 주택 아파트담보 대출금리는 떨어 졌고 고정금리는 변동금리 수준까지 낮아졌다. 대출하려는 사람들은 새 가이드라인으로 대출 시 소득 심사가 까다롭지만 무조건 어려워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자기의 대출 조건을 미리 잘 따져 볼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주택 담보대출은 한번 받으면 중도상환수수료 때문에 대부분 3년간 유지하다보니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를 할때에는 무조건 저금리만 찾는 것보다는 자신의 상환 계획에 맞게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단기간 이용해야 한다면 발생하는 중도상환수수료가 일부 면제되는 상품이 유리하고 월 상환금액이 부담된다면 거치기간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찾아보는 것이 이자를 절약하는데 있어서 가장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개인별 조건에 맞는 최저금리 상품을 알려주는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가 각광받고 있다. 그 동안은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잘 몰라서 집근처나 주거래은행을 통해서 받았으나, 금리비교사이트를 통하면 금융전문가가 나에게 맞는 최저금리 은행과 상품을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준다.
한편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뱅크몰( www.bank-m.co.kr )은 주민등록번호 등 민감한 정보는 절대로 수집하지 않아 중요 개인정보 노출에 걱정이 없으며 수수료 걱정 없이 무료로 안내를 받아 볼 수 있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무료로 부동산,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통해 시중은행에서 제공하는 주택구입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 빌라주택담보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장기고정금리주택담보대출인 적격대출, 생애최초주택구입자금대출, 경매낙찰자금대출 상품 같은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는 물론이고 평소 대출과 관련하여 궁금했던 부분까지 전문가를 통해 설명해주는 등 선진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