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국민들의 식습관 생활 패턴, 현대화 되면서 암 발병률은 최근 10년 동안 80%이상 증가하고 있다. 특히 여성의 경우는 10년 전에 비해 암 발병률이 90%가 증가했다고 하는데 우리나라 성인 4명 중 1명이 암을 경험하고 있는 실정이다.
암보험 상품은 보장 책임개시일 90일이 경과해야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책임보장 개시일 이전에 발병 시 보험회사는 면책이 된다. 또 보험사에서는 암 보험 가입 후 1~2년 이내 발병 시 진단금 50% 지급에 제한을 두고 있다. 때문에 가입을 고려중이면 늦지 않게 미리 준비해둬야 한다.
암은 더 이상 불치병이 아니라 얼마든지 조기검진을 통해서 예방이 가능하다. 암으로 인한 치료비는 여전히 가정 경제에 부담이 되기도 하지만 암 보험 상품을 준비해 놓는다면 암 진단으로 인한 치료자금으로도 활용할 수 있고 생활자금, 기타자금으로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암보험 추천 상품을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요즘에는 암보장 상품에 대한 정보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암 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가입률이 높은 순위 정보, 보험료 가격비교 및 보장내용, 보장기간의 상품별 비교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보험사별로 다양한 보장 상품이 있으니 꼼꼼히 비교하고 가입하는 게 좋다.
다음으로 암보험 보장기간을 체크해야 한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암은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이 높아진다. 특히 50대 이후부터 급격하게 발병률이 높아지는데 보장기간 충분히 설정하지 않으면 재가입시 나이와 과거 병력으로 인해 가입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 그러므로 처음 가입할 때 100세 특약을 추가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마지막으로 암보험은 다른 보험과 달리 90일이 지나고 난 뒤부터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면책기간이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가입을 고려중이라면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회사에 따라 1년 또는 2년 미만 시 진단비의 50%만 지급하는 감액기간이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해 보장을 충분히 받는 것이 좋다.
현재 암보험 추천상품 판매하는 회사는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KB손해보험, 현대해상, 동부화재, 삼성화재, MG손해보험 등이 있다.
무엇보다 암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실시간 보험료 계산 및 다양한 보장 상품을 가격 비교하여 추천 받아 가입이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