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거래, 이젠 BIG데이터분석을 통한 자동 시스템으로 관리
(주)KFC(Korea Financial Consulting 대표 나영탁)
중고차 거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바로 ‘신뢰’라고 말했다. 중고차 거래의 경우 고가의 거래인 만큼 다른 무엇보다 신뢰가 생명이다. 이는 비용의 문제도 중요하지만 생명과 직결될 수 있는 안전의 문제이기도 하다. 그래서 최근 중고차 거래는 신뢰를 바탕으로 이뤄진다. 허위과장 광고로 인한 피해가 늘어나면서 이에 대한 다양한 대비책도 나오고 있지만 무엇보다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주)KFC(Korea Financial Consulting 대표 나영탁)가 눈길을 끈다.

투명한 중고차 거래 질서 확립에 앞장서고 있는 이곳은 안전한 중고차 거래를 표방하는 중고차 금융 서비스 전문 핀테크 기업으로 나영탁 대표는 금융업계에 다년간 종사한 금융 전문가다. 나 대표의 경우 금융과 IT 기술이 융합된 핀테크에 주목하고 있으며 신한은행, BNK캐피탈, NICE평가정보, DGB캐피탈 등의 금융사와 업무 제휴한 후 효율적인 중고차 금융 프로세스를 구축해 최근 가장 핫한 인물중 하나다. (주)KFC의 경우 모든 거래는 정확한 분석을 통해 이뤄진다. 이는 바로 ‘중고차 시세 DB 서비스’로 카매니저, 디카, 딜러노트 등 B2B 매물 공유 포털과 손잡고, 실제 거래 성사된 데이터의 90%를 종합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뿐만 아니라 차량 번호를 입력하면 실제 판매용 차량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실매물 확인 서비스’, 실제 판매 중인 다양한 중고차 매물 정보를 제공하는 ‘중고차 매물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매상사가 상품용 차량을 매입할 경우 필요 자금을 제공하는 IFS(Inventory Financial System)를 통해 중고차 딜러와 금융사간에 편리하게 대출 및 리스크를 관리할수 있도록 효율적인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BNK캐피탈과 판매유통 플랫폼 구축 TFT를 공동 추진하면서 오는 2017년 초 오픈을 목표로 실거래 기반의 빅데이터를 통해 국내 유일의 특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사다망하고 있다. 나 대표는 “여성들도 쇼핑하듯 중고차 거래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획기적인 거래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