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진교구산업(주), 학생들의 건강을 지켜주는 기능성 책.걸상
우진교구산업(주), 학생들의 건강을 지켜주는 기능성 책.걸상
  • 서재탁 기자
  • 승인 2016.11.18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의 건강을 지켜주는 기능성 책.걸상

우진교구산업(주)

 

4P상-강화앞가리개+사출의자

우리 학생들은 장시간 책.걸상에 앉아 있다보니 의외로 많은 학생들이 허리통증을 호소한다.

허리 통증의 많은 원인중 운동 부족과 불안정한 자세가 요인이라며 무의식중에 학생들이 허리운동을 하도록 특허 받은 기능성 탄성 의자를 개발 하여 다량 보급되고 있어 화제이다.

매년 책.걸상 관련 특허를 취득하고 있는 우진교구산업(주) (www.wjkyogu.co.kr) 의 사주이면서 전국 KS 학생용 책.걸상 협의회 박침곤 회장은 외과의사로서 전문의학 지식을 학생 성장 발육기의 신체특성을 인체공학에 접목하게 됨으로 새로운 아이디어가 창출하게되고 특허로 이어진다고 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화제는 강화유리 학교 책상에 앞가림판을 부착한 특허 제품이며 여학생들의 짧은 교복으로 앉았을때의 자세이다.

특히 중.고등학교 여학생들이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다 보면 다리를 꼬거나 불안정한 자세가 허리통증으로 이어져 여학생들이 남학생들보다 허리통증을 호소하는 학생수가 다섯배 많다고 의료계의 발표 자료가 있었다.

여학생들의 프라이버시 보호 차원에서 개발된 앞가리개 부착 학교 책상의 상판은 고강도 강화유리이며 새로운 형태의 디자인과 색상에 학교 관계자와 학생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고있다고 한다.

전국 학교로 보급되고 있는 이와같은 책.걸상은 새로 개교하는 신설학교는 물론 노후 책.걸상 교체 대상 전국 학교로 전파하고 있는 이 책상은 조달청에서 우수제품으로 지정 되고 보니 보급량은 더욱 확산되고 있다고한다.

다른 시.도에 비해 늦게나마 경기도 교육청에서 오랫만에 노후 책.걸상 교체사업을 시작하게되면서 예산 금액 절감차원에서 조달청 쇼핑몰에 등록되어 있는 책.걸상 단가중 가장 저렴한 제품을 구입하도록 예산을 편성하였다.

배정된 예산으로 구입할 수 있는 책.걸상은 1970년대 일본 제품을 모방해서 현재까지 전국 학교에서 사용하던 모델로써 이제는 수요가 대폭 감소하면서 KS규격 개정에 의하여 다양한 소재의 가구문화가 발달하여 2010년도부터 기능성 책.걸상이 전국학교로 보급되고 있는 현실을 전혀 고려하지 않아 아쉽다고 한다.

현실에 맞는 제품을 구입하도록 수량을 줄이고 원하는 제품을 구입토록 학교에 재량권을 주어야 할 의무가 경기도 도교육청에 있다고 본다.

4p하-강화사출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