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활동이 왕성한 2~30대에는 아파도 병원에 잘 가지않는다. 그만큼 면역력이 좋고 회복력이 강하다. 하지만 40대에 들어서고 100세 시대에 노년으로 갈수록 이야기는 달라진다. 노후 설계에 요즘 보험은 필수 이며 '감당하기 힘든 병원비 지원이 추후에 효자노릇을 하게된다.'는 말이 늘어나고 있다.
때문에 의료비에 대한 대비는 꼭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 그 중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아프거나 다쳤을 때 의료비 보장을 받을 수 있어 제 2의 건강보험이라고도 불리며 현재 3천만 명이 넘게 가입하고 있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은 실비보장 외에 다양한 특약을 추가 선택할 수 있는데 암보험이나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과 같은 성인병, 골절 수술비, 운전자 보장 등을 자신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그러므로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이 무엇인지 잘 생각하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특약을 선택할 때에는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특약으로 구성한다.
우선 기존에 가입되어 있는 실손보험이 있는지 미리 확인해야 한다. 실비보장은 비례보상으로 중복으로 보장 받을 수 없어 2개 이상 의료실비보험 가입한다고 해도 보장금액은 동일하다.
늘어난 개인수명에 맞게 보장기간을 최대한 길게 의료실비보험 비교 상품을 선택한다. 보장기간이 짧으면 나중에 보장을 받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재가입을 하고 싶어도 나이와 병력으로 인해 제한이 있을 수 있다. 게다가 나이가 들수록 보험료가 인상되므로 한 살이라도 어릴 때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의료실비보험 비교상품은 다른 보험과 달리 보험금을 청구하는 일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청구절차가 간편하고 지급이 잘되는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 판매중인 회사는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 삼성화재, 현대해상, MG손해보험 등이 있으며 회사마다 보장내역이나 금액이 상이하기 때문에 되도록 3개 이상의 상품을 비교하는 것이 필요하다.
한편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전문가 무료상담을 통해 의료실비보험 비교가입이 가능해 고객의 입장에서 가입하는데 유리하니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