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온평원, 캘리그라피 강좌 ‘누구나 쉽게하는 캘리그라피’ 론칭..“기념 혜택 제공”
KBS온평원, 캘리그라피 강좌 ‘누구나 쉽게하는 캘리그라피’ 론칭..“기념 혜택 제공”
  • 글로벌 경제팀 기자
  • 승인 2016.11.22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 자체 제작 동영상으로 고품질 영상 선보여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이하 KBS온평원)은 캘리그라피 온라인 강좌 ‘누구나 쉽게하는 캘리그라피’를 론칭 및 전문도서 `11인의 캘리그라퍼와 함께하는 캘리그라피`를 출간하고 기념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캘리그라피란 ‘손으로 그린 아름다운 글씨’라는 뜻으로, 특별한 재료나 도구 없이 펜과 종이만으로 작업이 가능해 드라마 타이틀과 영화포스터, 책 표지, 광고, 간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특히 캘리그라피는 자신만의 예술적 감각을 배양하고, 다양한 소품 등에 캘리그라피 서체를 접목할 수 있어 실생활에서도 자유롭게 활용 가능하다. 캘리그라피 강좌 수강 후에는 강사, 작가(캘리그라퍼), 프리랜서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이번 KBS온평원의 캘리그라피 동영상 강좌는 첫 번째 입문편으로, 캘리그라피 전문 강사로 유명한 강지혜 캘리그라퍼가 전하는 기초 이론과 실습 위주의 강의다.

동영상 강의와 교재만으로도 수강생들이 캘리그라피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캘리그라피의 이해 ▲서예이론으로 규정된 자세와 획 연습 ▲자유롭고 쉬는 획 연습 ▲도구와 체험 ▲다양한 감성표현 등으로 교육내용을 세분화했으며, 수강 후 민간자격 취득까지 가능하도록 추진 중이다.

이와 함께 KBS온평원은 누적 방문 400만 돌파 및 캘리그라피 강의 론칭을 기념해 50%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수강 희망자는 KBS온평원 공식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을 하면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캘리그라피 전문 도서인 `11인의 캘리그라퍼와 함께하는 캘리그라피`도 구매 가능하다.

이외에도 △공인중개사 전과목 0원 △김영란법 교육 강의 무료 수강 △전산 세무·회계 72%할인, 6개월 무제한 수강 △타로카드 강의 50%할인 연장 △‘누구나 쉽게 하는 캘리그라피’ 론칭 기념 50%할인 △중장년 대상 전 강좌 50%할인 ‘시작2반’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전 강좌 무료 수강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KBS온평원 관계자는 "평생직업으로 적합한 캘리그라피는 대중의 아날로그 감성의 수요로 인해 점점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적용 가능한 분야가 다양해 해당 강의에 수강생이 몰리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서둘러 지원하는 게 좋다"고 전했다.

한편, KBS온평원은 KBS미디어(주)와 형설출판그룹 (주)형설이엠제이가 ‘전국민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환경 조성 및 동기 부여’라는 설립 취지로 공동 론칭한 온ㆍ오프라인 통합 교육포털서비스 브랜드다. 교육전분야에 걸친 4,800여 개의 국내외 우수 동영상 강의, 교재, 온라인 모의고사, 재능기부, 특강 등 다양한 평생교육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