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을 살아가면서 죽을때까지 건강하게만 살수는 없다 젊을 때는 건강하기 때문에 병원비 걱정이 없지만 50대 이후 나이가 들기 시작하면 가정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즉 병원비의 대부분을 노년기 때 지출하게 되는 셈이다. 그러나 노년기에는 소득활동이 거의 없기 때문에 늘어나는 병원비가 부담이 될 수 있다. 실제로 병원비의 부담으로 인해 치료를 포기하게 되는 경우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실 발생된 병원비를 보장해 주는 의료실비보험의 가입이 계속 높아지고 있는데 국민건강보험의 보완적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필수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다만 잘 알아보지 않고 가입할 경우 금전적 손실이 발생하거나 보장 받지 못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는 만큼 안제대로 보장받고 꾸준히 유지될 수 있도록 기본적 가입요령을 숙지해야 한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 가입 전 확인사항>
- 가입 시 계약 전 알릴 의무를 준수해야 한다. 계약자와 피보험자는 계약 전 알릴 의무사항 과거 병력, 직업, 운전사항 등 에 대해 정확하게 알려야 하는데 이를 정확하게 알리지 않으면 보험금 청구 시 계약을 취소되거나 보험금 지급 자체가 거절 될 수 있다.
- 한 살이라도 어릴 때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해야 한다. 나이가 증가함에 따라 질병/상해 위험도가 올라가 보험료가 올라갈 수 있고, 건강상의 이유로 가입이 거절되거나 보장이 축소될 수 있으므로 늦지 않게 의료실비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보장기간을 최대한 길게 선택해야 한다. 의료비는 나이가 들수록 지출이 증가하므로 의료비를 충분히 보장 받을 수 있도록 100세 의료실비보험 특약을 선택해야 한다.
- 보험계약 중도해지 시 해약환급금은 납입한 것보다 작거나 거의 없을 수 있어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신중하게 검토하지 않으면 손해를 볼 수 있다. 불필요한 상품 가입했거나 필요한 보장이 없는 경우 계약이 체결 후에도 청약철회를 할 수 있으며 청약한 날 또는 제 1회 보험료를 납입한 날로부터 15(통신판매 30일)일 이내에 가능하다.
현재 의료실비보험을 판매중인 회사는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 삼성화재, KB손해보험,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등이 있으며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www.silson-insu.com)에서 전문가 상담을 통해서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 및 인기순위상품 안내 받아 가입할 수 있어 고객의 입장에서 가입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