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100세시대 암질병 해결하는 또하나의 선택!
암보험, 100세시대 암질병 해결하는 또하나의 선택!
  • 라이프특집팀 기자
  • 승인 2016.12.0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치료비 계속되는 치료비 부담률 올라가 해결책 찾아야..
 

100세시대라는 말이 요즘 흔하게 노인분들 입에서 나오는 것처럼 현대의학은 불치병, 걸리면 사망하는 무시무시한 암질병도 치료하는 세상이 왔기 때문이다.

그래서 최근 암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암보험을 미리 알아보고 준비해두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국내 보험사 들이 현재 치솟는 손해율을 줄이기 위해 보험료를 올리거나 보장을 줄이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므로 암보험은 빨리 가입할수록 유리한데 가입하기 전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다.

먼저 암보험 선택 시 주보장기간은 길수록 좋으며 갱신형 상품보다는 비갱신형 암보험 추천 상품으로 가입하는 게 좋다. 특히 암은 50대 이후부터 발병률이 높아지므로 보장기간이 100세까지 보장이 되는 특약을 꼭 추가하는 것이 유리하다.

그리고 암보험 상품 가입 시 특정 암 진단금이 높은 상품 보다는 일반암 진단금을 크게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이런 일반암 진단금은 수술비, 입원비, 통원비 외에 요양자금 및 생활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진단금이 충분할 경우 다양한 목적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때문에 보험료가 무조건 저렴한 암보험 보다는 일반암 진단금이 얼마나 보장 되는지 꼭 검토해야 한다.

또한 수술 및 입원이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어 횟수에 상관없이 수술비, 입원비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암보험 비교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암보험 상품은 보장 책임개시일 90일이 경과해야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책임보장 개시일 이전에 발병 시 보험회사는 면책이 된다. 또 보험사에서는 암 보험 가입 후 1~2년 이내 발병 시 진단금 50% 지급에 제한을 두고 있다. 때문에 가입을 고려중이면 늦지 않게 미리 준비해둬야 한다.

게다가 연령이 높아질수록 암에 대한 위험률이 높아져서 보험료가 올라가게 되니 어릴 때 암보험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보험에서는 주민등록상 생일에서 6개월이 지나게 되면 상령월이 바뀌어서 보험연령이 올라가 보험료가 인상되게 되므로 가입 전 미리 파악하는 것이 좋다.

요즘에는 암보장 상품에 대한 정보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암 보험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가입률이 높은 순위 정보, 보험료 가격비교 및 보장내용, 보장기간의 상품별 비교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보험사별로 다양한 보장 상품이 있으니 꼼꼼히 비교하고 가입하는 게 좋다.현재 암보험 추천상품 판매하는 회사는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KB손해보험, 현대해상, 동부화재, 삼성화재, 동양생명, MG손해보험 등이 있다.

최근에는 암보험비교사이트(www.best-bohum.net)를 통해 전문가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다양한 보장 상품의 암보험료 계산을 해보고, 본인의 상태에 따른 알맞은 상품을 추천 받아 설계할 수 있다고 보험관계자는 조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