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나라는 매년 암으로 인한 사망률이 늘고 있는데, 실제로 암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로 성인 3명중에 1명은 암에 걸리고 있다고 한다.
물론 최근 의료기술의 발달로 암을 초기에 발견할 시에 완치가 가능할 정도까지 기술이 진보되었지만 고액의 치료비가 들게 되 2차적인 경제적 고통을 감내해야 한다. 게다가 암 투병을 위해서는 실직하게 되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은 더욱 커진다.
그래서 미리 암보험을 준비해 경제적 부담을 줄아는 이들이 많은데, 무엇보다 암보험으로 치료비, 수술비, 생활비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교해보고 꼭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일단 암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이후 암 진단을 받은 경우 조직검사 기록지로 보험금을 청구하면 진단금을 지급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만기환급형으로 가입 했을 시 만기까지 생존해 있다면 납입한 보험료를 환급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여기에 암 사망 특약을 선택해서 가입하면 가입한 사망보장금액을 받을 수 있으며, 성인병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물론 일부 건강 종신 보험에 특약으로 가입할 수 있지만 암보험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상품에 비해 보장의 폭이 좁기 때문에 다양하고 폭넓은 보장을 원한다면 암 전문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다.그리고 암은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만약 보장기간이 짧다면 보장을 받을 수 없고 추후에 가입을 다시 하고 싶어도 나이와 과거 병력으로 인해 가입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처음 가입할 때 보장기간이 100세와 같이 긴 특약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그리고 암이란 질병 특성상 재발이나 전이가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한번의 보장으로 끝나지 않도록 재발암 특약을 추가해 이후 암 재발병까지 커버할 수 있도록 대비해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현재 암보험 추천상품 판매하는 회사는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KB손해보험, 현대해상, 동부화재, 삼성화재, MG손해보험, 동양생명, 라이나생명 등이 있으며, 일일이 확인하기 어렵다면 암보험비교사이트(http://)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보장 상품을 암보험 비교견적사이트(www.cancer-best.net)를 통해서 상품을 가격비교하고 추천 받아 손해 없는 설계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