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급적 빠를수록 좋은 연금보험은 매달 보험료뿐만 아니라 총 납입 보험료도 많아지게 되기 때문에 연금보험 가입을 일찍 가입할수록 절대적으로 유리하다.
하지만 무조건 일찍 가입만 한다고 능사는 아니다. 개인연금보험 상품은 초기에 중도 해지할 경우 금전적인 손해를 볼 수 있으므로 가입자의 경제적 상황을 고려하여 적정한 납입보험료를 정하고, 이후 여유가 생기면 추가납입을 통해 연금보험료를 높여가는 등의 전략이 필요하다.
워낙 다양한 종류의 상품이 있고, 내용이 복잡하여 가입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 연금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노후를 대비하는 소비자가 많다.
연금저축보험추천 가장 큰 특징은 절세 혜택인데 근로 소득자 및 자영업자가 연금저축보험에 가입하면 연간 400만원 한도 내에서 납입보험료 전액 세액 공제가 가능하다.생명보험사에서는 종신연금형을 선택하면 생존 기간 동안 평생 연금을 수령할 수 있으며, 연금보증지급기간 10~20년 선택해서 내에 사망할 시 미지급된 연금액을 전액 수령할 수 있다.
젊은 층도 일자리를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노년층이 소득을 올리기란 더욱 어려울 것으로 보이며, 준비 없이 노년기를 맞게 되면 금전적인 문제로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일상 생활에 필요한 돈은 물론 병이라도 나면 치료비가 없어 고통받게 될 수 있다. 젊은 시절부터 저축이나 보험 등 현명한 재테크를 통해 노후자금을 준비해나가는 것이 좋다.
연금저축 연금보험은 10년 이상 납입하고 55세 이후에 연금으로 돌려받는 보험상품이다. 연복리 + 소득공제 + 재테크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더욱 돋보이고 있다. 지난해까지 신규가입시 소득공제가 이루어졌던 장기주택마련저축과 장기주식형펀드의 세제 혜택이 올해부터 사라졌다. 여기에 올해부터는 연금저축보험 세액공제 한도가 400만 원까지 확대된다고 한다.
손해보험사에서는 확정연금형은 일정 기간(5·10·15·20년) 동안 연금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기간 내 사망시에는 선택한 기간까지의 미지급된 연금액 수령이 가능하다. 가입연령은 만 18~65세이며 연금 지급 개시 연령은 만 55∼80세다.연금저축보험비교사이트(www.insu-life1004.com) 관계자는 보험전문가 상담을 통해서 연금저축 연금보험 상품비교 및 인기상품 안내 받아 가입할 수 있으니 자세한 상담을 통해서 자신에 맞게 보험을 가입하는게 경제적인 방법이라고 조언을 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