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능 시험 이후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계획하는 일이 다이어트와 수능 성형이다. 특히 대학 입학을 앞두고 긴 겨울방학을 활용해 ‘수능성형’을 고려하는 수험생들이 많다. 겨울 방학은 기간이 길고 수술 후 관리도 쉽기 때문에 성형외과 문의가 많아지는 시기다.
첫 성형을 하는 수험생들의 경우 대중적이며 다른 수술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은 눈성형, 코성형을 많이 하는 편이다. 특히 눈성형은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도 이미지를 크게 개선할 수 있어 인기가 높은데, 개개인의 눈 모양에 따라 수술법이 다양하게 나뉘기 때문에 본인에게 알맞은 수술법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대중적인 쌍꺼풀수술은 크게 매몰법, 절개법, 그리고 부분절개법 이렇게 세가지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먼저 매몰법은 절개를 하지 않고 쌍꺼풀을 만드는 방법인데, 눈꺼풀에 지방이 많지 않고 처짐이 적은 이들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이다. 특히 매몰법은 붓기가 적고 회복 기간도 짧아 수험생을 비롯해 시간을 충분히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도 선호하는 방법이다.
절개법은 눈꺼풀을 절개해 지방, 늘어진 근육, 피부 등을 제거한 뒤 상안검거근과 피부를 이어 쌍꺼풀을 만드는 방법으로 눈꺼풀이 두껍고 처진 경우에 효과적이다. 부분절개법은 매몰법과 절개법의 장점을 취한 것으로 눈꺼풀 처짐은 많지 않으나 어느 정도 지방이 있어 매몰법으로 수술이 어려운 이들에게 적합하다. 이러한 쌍꺼풀수술과 함께 시원한 눈매를 만드는 앞트임, 뒤트임 성형, 처진 눈꺼풀을 개선하는 눈매교정 등을 병행하면 더욱 확실한 이미지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원주 백태준 성형외과 원장은 “눈성형 등의 성형 수술이 활발히 시행되고 대중화되면서 이로 인한 부작용 등의 피해 사례도 꾸준하게 늘고 있다.”며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수술 종류와 관계없이 병원을 결정할 때는 되도록 부모님과 함께 병원을 찾는 것이 좋고, 다양한 성형 경험을 갖춘 의료진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은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