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이 다가오는 것과 동시에 시작되는 것이 있으니 바로 아이들의 ‘겨울방학’! 하지만 이 소식이 반갑지만은 이들이 있으니, 그 이름은 학.부.모! 방학 시작과 동시에 자녀들의 공부는 물론 여가생활까지 24시간을 돌봐야 하지만, 현실은 녹록치 않다. 13~24세를 대상으로 한 여가활동 조사에서 1위가 TV시청, 2위가 컴퓨터 게임 및 인터넷 검색으로 나타난 가운데 학부모의 걱정은 커질 수밖에 없는데 그렇다면 우리아이 겨울방학, 경험과 추억 두 마리 토끼를 잡게 할 방법을 없을까?
12월 21일에 방송되는 JTBC ‘알짜왕’에 그 해법이 있다. 이열치열 아닌 이한치한! 눈 위에서 즐기는 신나는 레저 스포츠부터, 진로 부담을 덜고 직업 세계를 탐색할 수 있는 이색 직업체험 그리고 다양한 봉사활동까지~무궁무진한 체험활동이 겨울방학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라는데. 본격적인 방학시즌을 앞두고 주말이면 체험활동을 즐기려는 아이들로 이미 현장은 북새통!
하지만, 해마다 발생하는 ‘체험활동 안전사고’는 큰 걱정거리인데...이런 학부모들의 시름을 덜어주고자 직접 현장에 가지 않고도 안전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한 제도가 마련돼 있다고. 다양한 체험활동 정보부터 보험가입 여부까지, 클릭 한 번에 모든 게 확인 가능한 ‘이 제도’의 정체는?
한편, ‘알짜왕’ 스튜디오에선 학창시절 추억 회상에 시간 가는 줄 몰랐다는 후문. 오한진 교수가 들려주는 쥐불놀이, 비료포대 썰매 등 ‘그때 그 시절’ 놀이문화부터 학창시절 취미가 OO이었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한 MC 서유리의 발언, 그리고 빠지면 섭섭하다! 알짜맨 이상훈이 준비한 ‘안전한 체험활동 확인 팁’까지~12월 21일 저녁 6시 30분 JTBC ‘알짜왕’에서 낱낱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