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로 제대로 만든 리얼 로우푸드 밀크(Raw Food Milk)
아몬드로 제대로 만든 리얼 로우푸드 밀크(Raw Food Milk)
  • 김민철 기자
  • 승인 2016.12.21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가루 No! 글루텐프리 케이크 ‘DAN cake&dessert by the nilk factory’

(주)더닐크팩토리

 

아몬드로 제대로 만든 리얼로우푸드 밀크(Raw Food Milk)

 

 

최근 착즙 주스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많은 업체들이 생겨나고 있다. 대부분 과일, 채소를 이용해 주스를 만드는 곳이다.

이러한 가운데 홈메이드 방식으로 몸에 좋은 우유를 만드는 곳이 있어 화제다. 국내 최초로 다른 첨가물이 전혀 없이 아몬드, 캐슈너트, 호두 등 견과류로 우유를 만드는 (주)더닐크팩토리(대표 Jikyo Takayuki www.nilkfactory.com)가 바로 그 곳.

▲ (주)더닐크팩토리의 김단율 파티셰(왼쪽)와 지쿄 다카유키(Jikyo Takayuki) 대표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프리미엄 아몬드밀크 브랜드 더닐크팩토리는 연일 문전성시를 이루며 아몬드밀크 문화를 확산해가고 있다.

더닐크팩토리에서는 영양소를 파괴하지 않는 콜드 프레스 공법(열을 가하지 않고 압력만으로 즙을 짜내는 방법)으로 아몬드를 착즙해 신선한 아몬드 밀크를 만든다. 유기농 생 아몬드를 12시간 정도 물에 불린 뒤 세계 최대 콜드프레스 착즙 제조사인 굿네이쳐(Goodnature)의 ‘카운터탑 CT7’에 넣고 착즙해서 만든다. 재료면 재료, 장비면 장비 모두 최고의 제품을 사용한다. 이렇게 만든 아몬드우유는 두유나 일반 우유보다 약간 묽고 부드러워서 목 넘김이 좋다. 또한 노화방지와 다이어트, 해독에 탁월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더닐크팩토리의 지쿄 다카유키 대표는 “일본에서 생활할 때 아내가 몸이 많이 아팠다. 몸에 좋은 음식들은 대부분 사다 줬었다.”며 “언젠가부터 아몬드 우유를 마시게 되었는데 아내가 가장 거부감 없이 마시게 되었고, 몸도 점차 좋아졌다.”며 아몬드 우유를 접하게 된 동기를 밝혔다.

홈메이드 방식의 아몬드 밀크는 미국 뉴욕을 중심으로 시작되었으며, 카제인과 글루틴프리 식품으로 이미 일반 두유의 인기를 추월, 프리미엄 우유 대체 식품군으로 각광받고 있다.

더닐크팩토리에서는 현재 4종류의 밀크를 선보이고 있다. 오리지널과 스위트 두 종류의 아몬드 우유와 믹스너츠 페노메논, 카카오 블라썸이다. 특히 아몬드 스위트와 카카오 블라썸에는 설탕이 아닌 대추야자만 넣고 만든 데이츠 시럽으로 건강한 단맛을 냈다.

 

 

더닐크팩토리의 데이츠 시럽은 100% 대추야자를 추출하여 만들어진 시럽으로 조청과 비슷한 단맛이 나서 커피나 음료에 첨가함은 물론 각종 요리에 설탕 대체용으로 사용하기 적합하다. 대추야자는 기력회복, 변비개선, 피부미용에 좋으며 콜레스트롤을 낮추는 역할을 하는 동시에 근육량을 높혀주는 과일로 이집트 등 중동 사막 지역에서 주로 식용된다.

또 하나의 베스트셀러인 아몬드 버터는 100% 아몬드로 만들어진 부드러운 스프레드로 유제품의 소화가 불편하거나 채식주의자들에게 버터의 식감과 질감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빵에 발라먹거나 각종 스낵류, 건과일에 찍어 먹기 좋아서 젊은 층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밀가루 No! 글루텐프리 케이크 ‘DAN cake&dessert by the nilk factory’

   
   
 

더닐크팩토리는 지난 10월 밀가루 없이 최상급 재료 본연의 달콤함을 살린 글루텐프리 베이커리 브랜드 DAN cake&dessert를 론칭했다. 연극배우 출신인 김단율 파티셰의 손길로 만들어지는 특별한 홈메이드 방식의 로푸드 베이커리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DAN cake&dessert’는 모든 케이크와 빵에 밀가루, 쌀가루, 호밀가루 등의 탄수화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국내 유일 100% 아몬드 파우더만을 사용해 글루텐프리 케이크과 빵을 만든다. 또한 베이킹소다, 베이킹파우더, 색소, 착향료 등의 식품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으며 100% 동물성 생크림만을 사용해 건강하고 프리미엄한 맛을 제공한다.

100% 아몬드 파우더, 유기농 당근과 무(無)항생제 유정란, 발로나 초콜릿 등 최상급 천연재료로 자연 그대로의 건강한 단 맛, 달콤함을 만들어내는 ‘DAN cake&dessert’은 한 번 맛 본 사람들이면 대부분 단골이 된다고 한다.

더닐크팩토리에서는 현재 글루텐프리 당근케이크, 아이스박스, 치즈케이크 등 다양한 케이크를 선보이고 있으며, 채식주의자들을 위해 당근케이크에 크림과 계란을 뺀 당근 비건 브레드와 교토 우지마차만을 사용하여 최상의 마차풍미를 느낄 수 있는 마차 비건 브레드도 판매중이다. 또한 최근 ‘카라멜을 품은 쇼콜라 DAN롤’을 새롭게 출시했으며 추가적으로 다양한 메뉴의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김 파티셰는 “세상에 오직 단 하나의 케이크라는 의미의 ‘DAN’은 더닐크팩토리의 순수하고 건강한 철학으로 탄생한 건강한 수제 베이커리”라며 “밀가루음식을 망설였던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한 달콤함을 즐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