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업은 마케팅 분야의 협업(플랫폼)을 통해 아이템의 기획부터 브랜드화, 디자인, 유통 등을 일괄 완성형 Total 마케팅을 지원하며 프로젝트별 최대 5,000만원(정부지원 80%, 민간부담 20%) 한도로 14개 내외(총 7억원) 과제를 선정한다. 프로젝트 기간은 3개월 이내, 플랫폼별로 최대 3개 과제까지 수행이 가능하다.
또한 프로젝트 수행에 필요한 분야를 총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구성·운영토록 해 플랫폼의 역량과 사업화 품목의 보유 기능, 특성 등이 유기적으로 결합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참여 주체들의 사업의지 제고 등 성공 모티브 부여를 위해 사업화 이후의 수익에 대해 일정기간(2년) 동안 이익을 공유(참여기업 70%, 플랫폼 30%)하는 모델(Profit sharing)도 적용한다.
사업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플랫폼 협업체와 공동으로 사업 수행계획서를 작성해 10월 5일까지 온라인(e-mail:ket@kised.or.kr)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아이디어 비즈뱅크(www.ibiz.go.kr) 또는 창업진흥원 지식창업팀(042-480-4385)로 문의하면 된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마케팅 플랫폼은 사업화 역량이 부족한 창조기업에게는 제품 경쟁력 확보 및 판로 개척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고 사업화 역량 및 인프라를 보유한 플랫폼 협업체는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