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디자인 취업 원스톱서비스 사업’을 단계별지원
서울시는 디자인분야 실업률을 높이고자 10월8일 까지 ‘디자인 취업 원스톱서비스 사업’에 참여 희망자를 모집하기 위해 디자인분야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취업클리닉 과정을 통해 기업맞춤형 인재를 양성⋅제공한다.
이미 지난 7월에 1단계 과정인 ‘디자인 취업 마인드 교육 및 면접 솔루션 교육’이 실시되어 2천여명이 교육에 참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10월 22일부터 2개월간 시행되는 디자인 취업 원스톱서비스 사업은 지난 7월에 이은 2단계 과정으로 ‘전문컨설팅 및 맞춤형 취업매칭 서비스 지원’ 단계를 진행하여 성공적 디자인 취업을 지원한다.
참가자는 취업목표에 대한 의지와 포트폴리오 심사를 거쳐 최종 100명이 선발되며, 선발자를 대상으로 전문가들의 100% 취업성공에 대한 비법 전수가 이루어진다.
서울시는 이번 ‘디자인 취업 원스톱서비스 사업’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 컨설팅, 취업매칭 지원으로 디자인분야 취업을 위한 심층적 지원사격에 나섰다.
‘OO기업에 취업하고 싶은데 어떤 스펙(SPecification)을 쌓아야 할까요?’ 지난 7월에 실시한 ‘디자인 취업 원스톱서비스 사업’1단계 취업교육에 모인 수강생들이 가장 많이 해왔던 질문이다. 나이와 대학, 희망기업도 다르지만 ‘디자인분야 취업 준비생’이란 공통점이 있는 이들은 취업을 원하는 기업에 낙방하는 이유를 모르겠다며 좁은 디자인취업 문턱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실정이다.
이에 서울시는 사업 참가자의 취업목표 실행을 위하여 목표별 소그룹으로 디자인기업 실무진과의 멘토⋅멘티를 구성하여 성공적 취업을 위한 심도 있는 컨설팅이 진행된다.
또한, 참가자별 우수 포트폴리오 제작을 지원하고 실질적인 홍보를 위하여 인재가이드북 제작 및 포트폴리오 전시회를 개최하여 구인 디자인전문기업과의 만남의 장 마련뿐만 아니라 취업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들과 연계해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해 주는 등 취업 100% 달성을 위하여 지속적인 홍보로 취업매칭을 지원한다.
서울시는 ‘디자인 취업 원스톱 서비스 사업’의 단계별 지원을 통해 참가자에 대해서 취업 목표별 소규모 그룹을 형성하여 심도 있는 맞춤식 컨설팅을 실시하고 참가자별 우수한 포트폴리오를 제작, 지원하여 성공적인 취업이 되도록 앞으로 취업매칭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아래 전화번호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디자인 취업 원스톱 서비스’ 사업 참가관련 신청자격,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등을 확인 신청할수 있다.
마포디자인취업센터 : 323-3506~8 / www.dcluster.seoul.kr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