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인에이블에서 다양한 홈서비스를 서비스하는 O2O 플랫폼 ‘홈엔진’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홈엔진은 간단한 집안 청소부터 외관 공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홈서비스를 위한 전문 엔지니어를 소비자와 연결해주는 홈서비스 중개 서비스다. 홈서비스 관련 문의 시, 업체가 자사의 엔지니어를 제공하는 형태로 운영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요청하는 서비스 분야별 전문 엔지니어가 고객에게 직접 견적을 제공, 고객이 견적을 비교한 뒤 엔지니어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실제 이용 후기와 엔지니어 보고서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전문적이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모든 엔지니어는 실명인증 시스템과 신원증빙 서류를 통해 철저한 신분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사전 미팅 등 홈엔진의 자체 검증 시스템을 통과해 등록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홈엔진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는 세탁기, 에어컨, 매트리스, 주방후드, 냉장고 클리닝 등으로 서울 및 경기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향후 서비스 제공 영역과 가능 지역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다인에이블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홈엔진’은 견적비교와 이용후기 등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엔지니어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기존과 차별화된 서비스”라며, “수준 높은 서비스와 국내 최저 수수료를 지향하는 홈엔진은 앞으로도 이용자는 물론, 엔지니어까지 만족할 수 있는 중개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