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전유성과 함께 하는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 개최
2011년 2월에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창업선도대학으로 지정된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김영문교수)은 청년창업 및 기업가정신을 확산하여 대대적인 창업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10월 17일(수) 14:30부터 16:40시까지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의양관 시청각실에서 "전유성과 함께 하는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를 개최한다.
이번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는 1부와 2부로 진행하는데, 먼저 1부에서는 경상북도 청도군에서 코미디 전용극장인 '철가방 극장' 및 패밀리 레스토랑 "니가 쏘다쩨"를 창업한 전유성 대표를 초청하여 청년창업의 준비와 성공전략에 대해서 특강을 듣는다.
2부에서는 한국의 주요 대학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창업에 성공한 가가트레이딩 류광환 대표, 트렌스폼 패션제품 개발에 성공한 조지혜 대표, 그리고 스마트폰 특화 캐릭터 제작 창업에 성공한 박계현 대표를 초청하여 창업경험과 노하우에 대해 듣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2부에서는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김영문 단장 및 전유성 대표가 류광환 대표, 조지혜 대표, 박계현 대표와 함께 성공적인 창업 스토리, 향후 포부 등의 주제를 가지고 청중들과 함께 대화하고 토론하는 토크 콘서트의 방식으로 진행되며, 청년층의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창업 경험담과 청중의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아울러, 이번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에 참가하는 예비 청년창업자들을 위하여 계명대학교 입주 업체, 졸업업체, 동아리들이 개발한 상용화된 제품(시제품)도 전시하며, 계명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예비기술창업자 등의 우수한 창업 성공 사례집도 발간하여 배포한다.
이번 행사와 관련하여 창업지원단 김영문 단장은 "참신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갖고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 예비창업자들이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며, 유망한 창업아이템에 대해서는 창업자금 지원 및 1인기업 창업보육실의 무료 입주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하였다.
이번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 창업지원단 카페(cafe.daum.net/ekubic)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에 150명에 한하여 참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