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초등학생 필리핀 어학연수에 대한 유용한 정보
올해(2012)부터 초등학교 들이 주5일 수업을 하면서 여름방학이 조금 짧아 졌다. 그로인해 여름방학 필리핀 어학연수를 생각했던 많은 학부모님들이 이를 포기하고 겨울방학으로 연수를 미루었다는 이야기들을 쉽게 들을 수 있다.
따라서 이번 겨울방학연수에 참여하실 계획이 있다면 미리 결정해서 좀 더 저렴한 비용으로 비행기표를 구매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연수 전까지도 계속 고민만 한다면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 것이다. "결국 결정할 거 미리 결정했더니 상당히 속편했다"는 말을 많은 학부모들이 한다는 사실은 빨리 결정하는 것이 좋다는 점을 알려주는 것이다.
필리핀 겨울방학 연수는 중요한 몇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첫째, 여름방학연수(1.5개월)에 비해 상대적으로 긴 기간인 2.5개월 정도 연수에 참여가 가능하다. 사실 한달(4주) 미만의 필리핀 어학연수는 거의 효과가 없다. 투자되는 비행기표값이나 교육비를 감안하면 정말 비싼 문화체험 혹은 관광을 하는 것에 불과하다. 최소한 1.5개월(7주)정도는 되어야 하며, 2.5개월이면 정말 금상첨화다.
둘째는 필리핀의 가장 좋은 계절이 바로 11,12,1,2월 이라는 것입니다. 사실 이 기간에 한국은 살인적인 추위를 기록하지만, 필리핀의 겨울 날씨는 한국의 초가을 날씨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아이들이 정말 기후 걱정하지 않고 공부에 전념할 수 있는 것이다.
셋째는 필리핀에 있는 교육기관의 독특한 프로그램이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필리핀 어학연수의 명가(名家)"로 일컬어지는 킴스하우스(www.ilovekimshouse.com)는 독특하면서도 단기간에 큰 성과를 거두는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의 특징은 인성(人性)교육이 적절히 혼합된 영어교육이라는 점이다.
물론 인성(人性)이라는 말이 워낙 추상적임으로 머라고 딱 정의하기는 상당히 힘듭니다만, 킴스하우스에서 말하는 인성교육이란, 아이들이 바른 자세로 공부하는 방법, 책상에 오래 앉는 방법, 비전(혹은 꿈)을 갖고 공부하는 법, 왜 공부를 해야 하는 지에 대한 인식을 갖게 하는 것, 영어공부가 왜 중요한지를 이해하게 하는 것,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공부하는 법,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면서 생활하고 공부하는 법 등등을 의미한다.
이 인성교육은 나무가 자라는 "토양을 비옥하게 하는 일"에 해당되는데, 아무리 좋은 나무(똑똑한 아이)라 할지라도 자라는 토양(인성)이 나쁘면 잘 자라지 못하는 것은 당연하다. 반대로 나무는 좀 약하지만 토양이 좋으면 언젠가는 이 나무가 아주 잘 자라 있을 것임을 확신할 수 있다. 다만, 시간문제일 뿐이죠.
이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킴스하우스의 독특한 영어교육은 영어교육의 주된 분야(약 7가지 분야)를 골고루 학습한다. 그 분야는 "말하기/듣기/읽기/쓰기/어휘/문법/발음교정" 이다. 이렇게 모든 주요 분야를 골고루 진행하는 이유는 이렇게 해야만 단기간에 좋은 성과가 나기 때문이다. 물론 많은 것을 동시에 해야 함으로 처음에는 진도가 더디어 보이지만, 시간이 좀 지나면 아이들의 영어실력이 상당히 많이 향상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이유는 이 모든 분야가 서로 깊은 관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중 하나라도 소홀히 하게 되면 오히려 영어실력향상은 더 더뎌진다.
그럼 킴스하우스는 겨울방학연수는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는가? 일판적인 학습능력을 가지진 초등학생이 초등영어는 물론이고 중등영어까지 마스터 할 수 있다고 킴스하우스는 말한다.

"필리핀 어학연수의 명가(名家) 킴스하우스(www.ilovekimshouse.com)"의 겨울방학 어학연수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혹은 070-8237-6693으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