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헬스테인먼트사업단, 통합된 브랜드 이미지 위해 ‘휴락림’ 제작 및 활성화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헬스테인먼트사업단, 통합된 브랜드 이미지 위해 ‘휴락림’ 제작 및 활성화
  • 글로벌 경제팀 기자
  • 승인 2017.04.1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테인먼트 브랜드 이념 및 목적 등을 고려해 통합 브랜드 이미지 제작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 헬스테인먼트사업단(이하 서울대 헬스테인먼트사업단)은 헬스테인먼트 통합 브랜드 ‘휴락림’을 제작하고 활성화를 위해 리조트 수혜기업에 통합 이미지를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헬스테인먼트는 치유, 요양, 레저, 체험요소를 모두 포함하고 있는 특성화된 의료 서비스와 건강지원, 엔터테인먼트적 요소까지 결합해서 함께 소통하고 즐기며 참여 욕구를 충족시키는 웰니스 관련 사업이다.

헬스테인먼트 통합 브랜드 ‘휴락림’은 헬스테인먼트 브랜드의 이념, 목적 등을 고려해 통합된 이미지를 제작하고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개발됐다.

특히 서울대 헬스테인먼트사업단은 휴락림의 일관된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실현하기 위해 위해 각 리조트 수혜기업에 대한 통합 브랜드 현판 제작해 부여했다. 현판 부여 대상은 알펜시아리조트, 웰리힐리파크, 힐리언스선마을, 동해보양온천컨벤션호텔, 베니키아호텔제주, 풀빌라소랑, 올레리조트 등 7개 업체로 이를 통해 통합 이미지 관리가 가능해졌다.

또한 통합 브랜드 구축과 함께 브랜드의 비전을 효과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가이드북도 제작해 선보였다. 가이드북은 브랜드 이미지를 일관적으로 전달하는 한편 헬스테인먼트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업체들이 브랜드 제작 의도 및 규정에 대해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관리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서울대 헬스테인먼트사업단 관계자는 “헬스테인먼트 통합 브랜드 휴락림 개발을 통해 헬스테인먼트 지원사업으로 개발된 상품 및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와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대 헬스테인먼트사업단은 ‘헬스테인먼트 융합생태계 구축 및 사업화 지원사업’으로 헬스테인먼트 브랜드 개발 및 제작 과업을 수행했다. 이번에 제작된 서울대 헬스테인먼트 브랜드 ‘휴락림’은 특성화된 의료 서비스 및 건강자원, 엔터테인먼트적인 의미가 결합된 것으로 치유, 요양, 레저, 체험요소가 결합해 소통의 자유와 즐거움, 참여욕구를 충족시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