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4일 방송되는 JTBC ‘알짜왕’에서는 탤런트 이정섭이 출연, 위암 투병 후 건강을 회복하고 있는 그만의 건강 비결을 공개한다.
독특한 말투와 “챔기름 두 방울~”이라는 익살맞은 유행어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 온 탤런트 이정섭. 늘 밝은 그에게도 최근 건강의 적신호가 켜졌다는데~2년 전 한 프로그램 녹화 도중 ‘위암’을 발견한 것! 평소 건강에 자신만만했던 그에게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었다고. 발견 후 곧바로 위의 3/4을 절제하는 위절제술을 받고 건강 회복에 힘쓰고 있다는 이정섭 씨. 그가 건강을 위해 선택한 특급 식품은 바로 ‘브라질너트’이다.
브라질너트는 남미의 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로, 단백질, 탄수화물 등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견과류이다. 브라질너트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신체방어물질이라 불리는 ‘셀레늄’ 성분이 풍부하다는 것! 일명 ‘항산화 미네랄’이라 불리는 셀레늄은 항산화 기능이 탁월해 발암물질의 활성화를 막고,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한다고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브라질너트에 든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면역력을 상승시키고, 암예방 효과까지 있어, 암 투병 환자는 물론이고 중년층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요리연구가로도 유명한 이정섭 씨가 자신의 건강 비결 브라질너트로 선보인 요리는 ‘브라질너트 편육 겨자채’! 가열하면 영양소가 파괴되는 브라질너트를 소스로 사용해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가 탄생했는데~특히 이날 요리에는 ‘참기름 두 방울~’이 들어간 이정섭 표 소스도 공개돼 알짜왕 식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고.
이정섭의 건강 비결과 그가 선택한 특급 식품 ‘브라질너트’에 대한 모든 것은 5월 4일 목요일 오전 9시, 알짜왕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