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권역 순회 ‘청렴 교육’ 돌입…17일 에서 첫 실시
‘청백리 고장, 청렴한 충남’ 특별교육
- 5개 권역 순회 ‘청렴 교육’ 돌입…17일 에서 첫 실시 -
충남도는 17일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천안‧아산지역 14개 기관 공무원과 유관기관 임직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윤리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5개 권역별 순회교육 첫 일정으로 진행된 이날 교육은 공직윤리의식 강화를 바탕으로 한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과 공직자의 올바른 소명의식 함양, 공무원행동강령 준수 등 ‘청백리 고장, 청렴한 충남’ 실현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교육에서 이완수 도 감사위원장은 “오늘날 한국사회에서의 공직자 청렴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공무원으로서 개개인이 갖춰야 할 필수요건”이라며 공직자 스스로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강사로 초청된 최정수 한국웃음청렴연구소장은 “청렴한 공직문화는 국가에 대한 국민의 신뢰도는 물론 경제성장에도 영향을 미친다”며 “이 때문에 공무원들은 도민과의 소통을 통해 투명한 공직사회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특별 순회교육은 오는 30일까지 5개 권역 79개 기관 30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교육 일정을 보면, 이날 천안을 시작으로 ▲22일 청양 문화예술회관(청양·공주·예산지역 공무원 등 585명) ▲24일 논산종합사회복지관(논산·계룡·금산 454명) ▲29일 보령 문화예술회관(보령·부여·서천‧홍성 727명) ▲30일 당진시청 대강당(서산·태안·당진 570명)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