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8일 방송되는 JTBC '알짜왕'에서는 뮤지컬배우 전수경이 출연, 건강을 지키는 특별한 노하우를 공유한다.
특유의 카리스마로 무대와 객석을 휘어잡는 뮤지컬배우 전수경! '맘마미아', '캣츠', '시카고' 등의 주연을 맡은 그녀는 우리나라 뮤지컬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1세대 뮤지컬배우인데. 뮤지컬 무대는 물론 스크린, 브라운관까지 주름잡으며 활발한 활동 중인 전수경! 하지만 거침없는 그녀의 행보에 잠시 제동이 걸린 때가 있었으니, 바로 2010년 갑상샘암을 진단받은 것.
당시 목소리를 잃고 영영 무대에 서지 못할 수 있다는 말에 큰 충격을 받은 전수경. 다행히 수술을 마친 후 현재는 건강을 많이 회복한 상태인데. 그녀가 건강을 되찾을 수 있던 것은, 바로 생활 속 알짜 건강 습관을 실천한 덕분이라고. 전수경의 일상을 밀착 취재한 ‘알짜왕’! 그 결과 발견한 그녀의 건강 비결은 생활 속 운동과, 틈틈이 챙겨 먹는 ‘노팔 선인장’이었다.
보검 선인장, 손바닥 선인장이라고도 불리는 '노팔 선인장'은 멕시코에서 생산되는 식용 선인장! 고지대 건조기후에 속하는 멕시코의 척박한 땅에서 7천 여 년 간 자생해온 노팔 선인장은, 예부터 원주민들에게 영양을 공급하는 ‘사막의 상비약’으로 불렸다. 그 이유는 식물의 자기방어 물질인 ‘피토케미컬’ 성분 때문인데. 피토케미컬은 인체의 항산화, 항암, 해독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천연 항산화 물질. 뿐만 아니라 노팔 선인장에 함유된 ‘뮤실리지’ 성분은 위장을 보호하는 데에도 탁월하다고.
이날 전수경이 스튜디오에서 선보인 요리는 '노팔 선인장 소고기 양배추 롤'! 노팔 선인장 가루가 고기의 누린내는 잡고, 감칠맛을 더해 숨은 공신 역할을 톡톡히 했다는데. 특히 위장 건강에 좋은 양배추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노팔 선인장이 만나 그야말로 '속 편한 음식'이라는 평가를 받았다는 후문.
초여름 더위는 한 방에 날리고~ 활기찬 아침을 선사할 JTBC ‘알짜왕’! 노팔 선인장의 놀라운 효능은 오는 6월 8일 목요일 오전 9시에 ‘알짜왕’을 통해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