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의 계절 가을, 멀티스포츠웨어가 필요하다
운동의 계절 가을, 멀티스포츠웨어가 필요하다
  • 김종우 기자
  • 승인 2012.10.18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동의 계절 가을, 요가복·필라테스복 ... 멀티스포츠웨어가 필요하다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벌써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기운이 감돌지만, 가을은 운동하기에 최적의 계절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헬스를 비롯해 요가, 필라테스, 에어로빅, 사이클, 다이어트댄스 등 다양한 운동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이와 더불어 운동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운동복, 스포츠웨어 수요도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스포츠웨어는 말 그대로 운동할 때 입는 옷이다. 보다 운동을 편하게 할 수 있게 해주고, 운동 효과를 상승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사회적으로 운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포츠웨어도 점차 스마트해지고 있다. 운동의 종류가 많은 만큼, 스포츠웨어도 각각의 운동에 최적화된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요가의 경우, 동작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편안한 스포츠웨어가 좋다. 단, 요가 동작을 수행하는 동안 소재가 너무 헐렁해 동작을 방해하지 않도록 핏 되는 것이 좋다. 솔기가 없는 속옷을 입고 와이어, 벨트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

소재는 면 등의 자연소재가 좋지만 쉽게 늘어나버리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이를 보완해주는 소재가 필요하다. 내구성이 있고 땀을 잘 흡수하는 서플렉스, 라이크라 등이 적합하다.

헬스 및 근력운동의 경우, 헐렁하거나 펄럭거리는 소재가 아닌 몸에 딱 맞게 핏 되고 근육을 지탱해주는 디자인의 스포츠웨어를 입는 것이 좋다. 다른 운동에 비해 땀이 많이 나기 때문에 무엇보다 땀 흡수가 잘 되는 라이크라, 엘레스틴 등의 소재가 적합하다.

워킹 및 러닝 등 유산소운동의 경우, 최대치의 임팩트를 고려한 서포트 브라를 입는 것이 좋다. 루즈하거나 타이트한 스타일 모두 상관없으며 기능성 소재로 되어 있는 스포츠웨어를 고르면 된다. 빛을 반사하는 베스트나 아우터는 야외에서 운동을 할 경우 시야확보에 도움을 준다.

이처럼 스포츠웨어는 운동의 종류에 따라 선택하는 방법이 다르다. 하지만 모든 운동 마다 다른 스포츠웨어를 준비하기란 사실 쉬운 일이 아니다.

이에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바로 '멀티 스포츠웨어'다. 멀티 스포츠웨어는 고기능성 소재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모든 운동에 최적화되어 있어 편리하다. 대표적인 멀티 스포츠웨어 브랜드로는 '락웨어'를 꼽을 수 있다.

▲ 호주 1위 요가복 브랜드 '락웨어'
'락웨어'(www.rockwear.co.kr)는 1991년 호주 스포츠 전문가 Adam Rock과 스포츠의류 디자이너 그룹이 런칭한 이후로, 지난 20년간 전세계적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고 있는 요가복·필라테스복 스포츠웨어 전문 브랜드다. 락웨어는 전문 스포츠인 뿐 아니라 운동을 좋아하는 일반인들 모두가 입을 수 있는 최적의 멀티스포츠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수입 브랜드이지만, 체계적인 유통구조로 호주 현지 가격과 거의 동일하게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는 2006년도 최초 런칭되었으며, 연예인이 즐겨 입는 스포츠웨어로 입소문을 타기도 했다.

한편, 락웨어 압구정 매장에서는 락웨어의 스포츠웨어 제품 구입 뿐 아니라 운동컨설팅을 받을 수도 있다. 고객의 체형에 대해 정확히 알려주고 운동을 하는 요령 등 컨설팅을 함께 해줘 호평을 받고 있다.

락웨어 압구정 매장은 강남구 신사동 642-28 유경빌딩 1층 2호에 위치해 있으며, 보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2-549-7073)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