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컬트라, 체내 콜라겐 생선성으로 주름을 탱탱하게
스컬트라, 체내 콜라겐 생선성으로 주름을 탱탱하게
  • 김종우 기자
  • 승인 2012.10.1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컬트라, 체내 콜라겐 생선성으로 주름을 탱탱하게

남녀를 불문하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주름에 대한 걱정은 끊이지 않는다.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주름은 노화를 눈으로 직접 느낄 수 있는 첫 번째 증상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람들을 주름을 제거 또는 개선하는 다양한 시술에 주목하는데, 최근 입가 주름이나 팔자 주름 등을 개선해 주는 스컬트라가 주목을 받고 있다.

스컬트라는 기존의 특정 부위의 주름만을 채워 주름 효과를 보던 제품과는 달리, 피부 재생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콜라겐 생성 촉진제로 체내 콜라겐을 자극해 손실된 얼굴을 볼륨을 회복시켜 점차 얼굴 활기차고 더 젊어 보이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는 시술이다.

체내에서 콜라겐을 생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인체에 해롭지 않고 안전한 것이 장점인 스컬트라는 짧은 지속력 때문에 반복적인 시술을 받아야 했던 주름 개선용 필러의 번거로움을 개선한 제품이기도 하다.

스컬트라를 주름이 생긴 부위에 주입하게 되면 주름과 볼륨이 동시에 생기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또한 수분이 체내에 흡수되며 주름이 없어지는 효과도 볼 수 있다. 체미안 성형외과·피부과 강태섭 원장은 "스컬트라에는 PLLA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식물에서 얻을 수 있는 물질"이라며 "이 PLLA는 재흡수가 가능하며 생체에 적합한 합성 플리머로, 상처 피복제 등의 용도로 이미 의료산업에서 30년 넘게 사용되고 있는 성분이기 때문에 안전성을 보장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리프팅과 탄력개선 효과가 특히 뛰어난 스컬트라는 간단한 주사요법으로 긴 지속력을 갖는다. 시술 후 서서히 콜라겐이 생성되면서 약 6주 후부터 주름개선 효과가 나타나며 길게는 약 2년 이상 개선상태가 유지되는 스컬트라는 다른 주름 시술에 비해 오랫동안 주름 개선효과가 있어 선호도가 높다.

스컬트라는 시술 후 관리도 중요하다. 강태섭 원장은 "일단 멍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치료 후 10분 동안 얼음 팩을 하고 있는 것이 좋고, 5일간 하루에 5회 5분 동안 치료 부위를 마사지를 해줘야 한다"며 "스컬트라의 고른 분포를 위해서는 얼굴 중 뼈가 두드러진 부위를 빈틈없이 충분히 마사지 해야 하며 안면 크림 또는 로션을 사용하면 스컬트라 시술의 효과를 더 많이 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 부천 체미안 피부/성형외과는 성형, 피부, 두피, 비만 치료 등이 한자리에 모인 토탈 뷰티 트리트먼트 시스템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