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 위한 국비지원 한국어교원 3급 양성과정 개강
토픽코리아,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 위한 국비지원 한국어교원 3급 양성과정 개강
  • 글로벌 경제팀 기자
  • 승인 2017.07.05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교원자격시험 응시를 위한 2017년 마지막 양성과정
 

토픽코리아(TOPIK KOREA) 원격평생교육원이 오는 9월 9일 열리는 한국어교원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2017년 마지막 국비지원 한국어교원 양성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국비지원 양성과정은 올해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을 준비하는 교육생을 위한 마지막 과정으로 재직자 과정과 구직자 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재직자 과정은 7월 12일에 구직자 과정은 7월 14일에 개강하며, 수강 신청은 재직자 과정은 7월 11일까지 구직자 과정은 7월 13일까지 가능하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은 비학위 과정으로 국립국어원의 적합 판정을 받은 교육기관에서 120시간의 양성과정을 이수한 후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Q-net)에서 주관하는 한국어교원자격시험(한국어교육능력검증시험)에 합격한 후 국립국어원의 개인자격심사를 통과해야 취득할 수 있다. 올해 한국어교원자격시험은 9월 9일 열리며, 시험일 전까지 과정을 이수한 사람만 응시할 수 있다.

4대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의 경우, 재직자로 본인부담금 없이 100% 무료 수강할 수 있으며, 취업준비생(취준생), 경력단절여성(경단녀), 대학 및 대학원 졸업자, 학점은행제, 사이버대학, 방송통신대학 재학생들은 구직자로 국비지원을 통해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해당 과정은 8주 완성으로 진행되며, 7월 재직자 개강반은 9월 5일에, 구직자 개강반은 9월 7일에 종강하기 때문에 9월 9일 시행하는 한국어교원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 후에는 국내 대안학교, 다문화가구가 밀집된 학교나 학원 등에서 방과후 교사나 시간강사로 활동이 가능하며, 해외에서는 세종학당, 한국문화원, 한글학교, 한국어교육원, 한국어학원 등에서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 교육총괄 안규영 실장은 “최근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국어교원자격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해외 교원 수요가 급증하면서 미래 직업으로도 각광받고 있다”며, “올해는 9월 9일, 단 한번 한국어교원 자격시험이 열리는 만큼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한국어교원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마지막 양성과정에 많은 분이 도전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토픽코리아는 국비지원으로 진행하는 재직자/구직자 과정을 본 교육원에서 이수하고 한국어교원자격시험에 최종 합격하여 3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교육생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각 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 검색 후 전화나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