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회사 삼양이엠씨가 품질혁신을 통한 제품 개발로 프리미엄 업소용 튀김기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주)삼양이엠씨가 오랫동안 품질혁신을 이어나간 제품은 ‘Ecosef 수유식 튀김기’ 이다. Ecosef 수유식 튀김기는 2013년 모델부터 2017년 모델까지 매년 제품을 개선하고 보안해나가는 제품이다.
품질혁신의 예로 Ecosef 수유식 튀김기 2013년 모델은 단순히 물을 받고 장시간 사용하게 되어 있다. 그런데 튀김찌꺼기가 섞인 물을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 물이 부패하여 심한 악취가 발생한다. 이런 물이 썩어 발생하는 악취는 수유식 튀김기의 대중화의 발목을 잡는 심한 문제점으로서 업체는 이를 적극 해결하려 노력한 결과 Ecosef 수유식 튀김기 2014년 모델부터 자동급배수 시스템을 적용하여 작업 중에도 물이 자동으로 교체 되도록 혁신적인 제품 개선을 실시했다.
이 뿐만이 아니라 매년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제품 성능을 개선하는 등 제품 성능 개선을 위한 노력을 통해 품질혁신에 앞장서 현재의 프리미엄 튀김기로서 입지를 다지게 됐다. 이런 다각도적인 품질혁신의 대한 노력 끝에 2017년 5월에는 ‘2017 Best Innovation 기업&브랜드‘의 품질혁신/신개념 튀김기 부문을 수상했다. 또한 뛰어난 제품을 알아본 많은 기업들이 Ecosef 수유식 튀김기를 선택하고 사용하고 있다.
특히, Ecosef 수유식 튀김기만을 사용하여 시판하는 특별한 치킨 브랜드도 생겨났다. ‘워터로 치킨’은 수유식 튀김기를 앞세운 특별한 치킨 브랜드이다. 국내외 수유식 튀김기 업체들을 모두 컨택하여 제품을 직접 테스트해본 뒤 ‘워터로 치킨’은 최종적으로 Ecosef 수유식 튀김기를 선택하여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현재 수도권을 중심으로 여러 가맹점을 운영 중이며 전국시장연합회와 각종 관공서의 지원을 받는 든든하고 경쟁력 있는 치킨 브랜드로 성장 중이다.
Ecosef 수유식 튀김기의 품질혁신과 워터로 치킨의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아시아경제 TV ‘아이라인 UP 삼양이엠씨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