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건설공사 매칭플랫폼 ‘후딱뚝딱’, 온라인 건설시장의 시대를 열다.
건설공사에선 각 공정마다 적재적소에 맞는 시공업체를 찾는 건 쉽지 않은 일이다. ㈜꿈꾸는 일프로들은 건설시장의 수, 발주자들을 적절하게 연결시켜주는 민간건설공사 매칭 플랫폼 ‘후딱뚝딱 서비스’를 출시했다. ‘건축주와 하도급업체를 찾는 종합건설업체, 하도급 일거리를 찾는 전문건설업체, 건설기계 임대업체, 건축사사무소 등 모든 건설 관련 종사자가 고객이다. 흔히 공사를 할 계획이면 발주처는 이런 저런 공정을 맡길 믿을만한 파트너를 찾아야한다. 또한, 다양한 견적 비교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싶어 한다.
한편, 수주자는 불필요한 영업적 낭비를 줄이고, 탄력적인 공사계획을 세워야한다. 후딱뚝딱 서비스는 전국의 발주공고를 푸시알림으로 제공하여 실시간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지명원을 통해 업체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발주자는 합리적인 견적을, 수주업체는 일거리를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주)꿈꾸는 일프로들 최 대표는 건설기계 임대업을 운영하는 부친의 사업을 보며 건설공사 매칭 플랫폼을 구상했다. 공사기성금 지급의 지연문제나 하도급의 재하도급을 거치면서 불합리한 견적이 발생하는 현실을 고쳐야겠다고 생각한 최 대표는 “회사 이익에 앞서 건설시장의 투명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초로 대표는 여느 플랫폼 서비스와는 다르게 수수료를 절대 받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수수료를 받게 되면 반드시 수주업체가 견적에 수수료를 감안한 견적을 하기 마련이고 그렇게 되면, 합리적인 견적을 기대한 고객들에게 오히려 불합리한 견적을 제공하는 꼴이 되기 때문이다. 후딱뚝딱 서비스는 현재 웹페이지로 사용 가능하며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연말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오는 10월부터는 스마트폰 앱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