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은 스트레스로 인한 각종 질병을 가지고 살아간다. 비만, 심혈관계 질환, 2형 당뇨, 암, 우울증 탈모 등 이러한 질병의 위험을 감소시키기 위해선 뇌 기능 및 뇌 구조와 연관이 많다.
30여 년간 미용인으로 두피와 탈모에 관해 연구한 전문가로, 최근 탈모관리에 관한 특허를 획득하고 자체 개발한 천연약초 헤어케어 제품과 두피탈모관리 기술을 통해 탈모관리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주인공이 포항에 위치한 Re & 힐링샵 최수영 원장이다.

단순 두피관리를 넘어 아토피와 같은 피부 질병도 자체 개발한 천연약초로 우리 몸과 함께 공생하고 있는 세균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건강한 피부와 손상된 두피와 모발건강을 되찾게 해준다. 최수영 원장은 “두피마사지, 근육마사지와 이곳만의 특별한 힐링/해독 프로그램으로 고객들도 항상 만족하고 있습니다. 지난 30여년 연구해본 결과 뇌를 잘 관리하면 탈모뿐 아니라 건강까지도 잡을 수 있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현재 ‘최수영의 내 온몸을 살릴 수 있는 뇌’를 상표등록하고 뇌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특히 천연 약초 성분으로 개발한 두피탈모관리 제품은 건강음료로도 마시기도 하는데 “사람의 건강에 있어서 먹는 음식이 1%라면 뇌 관리가 99%입니다. 뇌건강 전도사로서 탈모관리뿐 아니라 현대인들의 건강관리까지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한 최수영 원장은 “헤어 케어 제품은 천연 약초 혼합물로 건강 음료로 복용해도 되며 이를 이용해 샴푸·비누 등을 만들어 보급할 예정이며 일정기간의 실습 교육을 거친 이·미용인에게 가맹점을 개설하겠다”고 밝혔다.
실제 이곳에서 관리를 받고 있는 60대 000회장은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가 20여일 만에 머리가 새로 자라고 피부가려움 증 같은 것도 말끔히 사라졌다고 한다. 오히려 피부가 탱탱해지면서 젊음을 되찾은 것 같다고 한다.
뇌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는 Re & 힐링샵 최수영 원장은 “모든 국민들이 건강한 삶을 찾길 바랍니다. 탈모나 각종 피부염, 아토피 등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들러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