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이 코앞으로 다가온 지금! 공기가 건조해지면서 각별히 조심해야 할 것이 있으니, 다름 아닌 ‘불’! 국가화재통계시스템 자료에 따르면 겨울철 화재 발생률은 약 36%로, 다른 계절에 비해 무척 높은 축에 속한다. 특히 도로 위에서 만나는 화재는 교통사고의 위험까지 더해 더욱 큰 공포로 다가오는데... 11월 16일 방영되는 JTBC 알짜왕 ‘도로 위 알짜 상담소’에서는 생명과 재산을 한 번에 앗아버리는 ‘차량 화재’에 대해 알아본다.
최근, 운행 중 갑작스러운 사고로 놀란 가슴을 쓸어내려야 했다는 운전자 박무성 씨! 멀쩡했던 차량에서 주행 도중 갑자기 연기가 나기 시작했다는 것인데~ 비교적 연식이 된 차량이긴 했지만, 그동안 전혀 이상한 증상을 느끼지 못해서 더욱 당황스러웠다고.
오랜 운전 경력에도, 처음 겪는 화재에 당황한 무성 씨는 제대로 된 현장 사진조차 남기지 못했다. 차량 화재는 증거가 되는 차량이 다 타버리기 때문에 원인을 밝히기도 어려울뿐더러, 화재 상황이 담긴 사진이나 영상이 없으면 차량 제조사의 보상을 받기도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때문에 차량 화재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과 주변 차량의 블랙박스, 혹은 현장 영상을 최대한 많이 확보해 놓아야 한다는 것!
대다수가 운전자인 알짜왕 식구들~그만큼 스튜디오에서도 차량 화재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는데! 차량 화재는 비교적 흔하지 않은 사건으로 인식되는 만큼, 알짜왕 식구들도 차량 화재 예방법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상황! 그렇다면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차량 화재를 막기 위한 비법은 뭘까? 전문가들은 차량 화재를 막기 위해서는 평소 차량에 이상이 없는지 작은 부분까지 잘 살피고 관리하는 것이 사고 예방의 첫걸음이라고 말한다. 뿐만 아니라, 전문가가 아니라도 화재를 예방할 수 있는 간단한 차량 관리 방법까지 알짜팁을 낱낱이 공개할 예정!
차량 화재, 어떻게 하면 미리 예방하고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을까? 11월 16일 오전 9시, jtbc 알짜왕 52회에서 확인하자!